2010년이 지나고 새해가 밝았다. 춥고 쌀쌀하지만 겨울여행은 모든 가족들의 로망이다.
겨울은 눈의 계절. 지금 마음껏 즐기지 않으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한다.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겨울철 여행지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단연 눈의 왕국, 홋카이도.

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눈 덮인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홋카이도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활짝 핀 설원 위에서 아이들과 한바탕 스키를 타거나 눈썰매를 타며 뒹굴고,
형형색색의 아이스 빌리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신나게 놀아보는 건 어떨까.
일본식 럭셔리 가족 리조트
눈의 나라 홋카이도의 중심에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가 위치해 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갤러리아 타워 스위트 호텔’은 세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단독 사우나 시설과 초대형 럭셔리 자쿠지가 전 객실에 구비돼 있다.
스위트룸으로 돼 있는 모든 객실은 100㎡의 규모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보장해주고 있다. 가족끼리 이용하는 자쿠지와 사우나 시설은 그동안 소홀했던 가족과의 연대감을 높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36층의 쌍둥이 빌딩 ‘더 타워’, 콘도형의 ‘빌라 스포르트’ 등은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서의 숙박을 다양하게 해준다.
온가족 함께 즐기는 스키 슬로프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자랑거리 중의 하나가 바로 최고급 설질, 파우더 스노우와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초, 중, 상급으로 나뉜 17개의 스키 코스이다. 특히 가족을 위한 2개의 패밀리 코스는 번잡하지 않고 난이도가 높지 않아 안전하게 아이들과 마음껏 설원 위를 뒹굴며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최상급자를 위한 상급자 한정 해방 에어리어는 토마무 산과 파우더 스노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밖에 한국인 강사가 진행하는 스키 및 보드 초급자를 위한 레슨과 중상급자를 위한 파우더 스노우 스키&보딩 스쿨이 준비돼 있어 스키실력과 언어에 상관없이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자연과 스키를 즐길 수 있다.
호기심·모험 가득한 어린이 프로그램
한시도 엄마, 아빠와 떨어지기 싫어하는 아이들. 하지만 재미난 키즈 타운과 아이들에게서 눈을 떼지 않는 보육사가 함께 하는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발길을 유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홋카이도 원주민 아이누족 언어로 ‘나무의 어린이’라는 뜻의 니뽀들이 사는 니뽀 타운에서 스키·보드 연습과 눈 놀이와 눈썰매, 스노우 래프팅 등을 할 수 있다. 이제 토마무 숲을 위협하는 쵸카리 대마왕을 쓰러뜨리러 어드벤처 마운틴으로 올라가 본격적으로 패밀리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다. 쵸카리 대마왕은 리조트 안에서 언제 어디서든 예고 없이 나타나 아이들에게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유발한다.
이외에 생후 8개월에서 6세까지의 영유아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GAO 어린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숲 속의 학교와 숲 썰매 탐험대와 같은 자연체험 프로그램과 슬로프의 안전을 책임지는 ‘패트롤 체험’, 리조트 내의 고객을 수송하는 ‘셔틀버스 운전수 체험’ 등은 국내의 직업체험 프로그램 못지않은 성취감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한다.
스릴만점 스노우 액티비티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서 모든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는 하루가 너무나 짧다. 스노우 모빌이 끄는 바나나 보트와 래프팅은 눈밭 위에서 이리저리 미끄러지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래프팅을 끌어주던 스노우 모빌을 타보고 싶다면 직접 운전하며 마음껏 설원을 누빌 수도 있다.
동계 올림픽에서만 보던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기며 홋카이도의 멋진 자연을 천천히 감상할 수도 있다. 또한 직접 얼음을 뚫고 낚은 고칼슘, 고단백의 빙어를 즉석에서 튀기면 아이들을 위한 인기 만점의 간식이 된다. 허니무너와 커플들이라면 숲 속으로 피크닉을 떠나 아늑한 산장에서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화이트 피크닉이 로맨틱 코스로 추천된다. 스노슈 트래킹, 눈썰매 등 다양한 액티비티는 토마무에서의 즐거운 고민을 안겨준다.
눈과 얼음의 세상 아이스 빌리지
아이스 빌리지는 100%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져 오직 겨울에만 이용할 수 있다. 아이스 빌리지 안에는 아이스 공방, 아이스 호텔, 아이스 레스토랑, 아이스 바 그리고 아이스 채플이 위치해 있다.
아이스 호텔은 실제로 투숙이 가능한 호텔로서 가구에서부터 비품까지 모두 얼음으로 만들어져 설국의 낭만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이스 채플은 파란 조명과 하얀 얼음으로 이색적이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허니무너들에게 놓칠 수 없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아이스 바는 아이스 공방에서 직접 만든 아이스 글라스를 만들어 오면 시원한 맥주를 한잔 제공,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토마무 리조트의 자랑거리인 물의 교회는 빛과 콘크리트의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의 걸작으로 이 교회는 실제 예배를 위한 교회가 아닌 결혼식을 위한 웨딩 채플이다. 물의 교회는 안도 타다오의 특징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작품으로 물과 바람, 나무 그리고 하늘의 공허함을 건축물과 하나로 조화시킨 아름다운 모습이 가족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설국의 물놀이 기린노유 & 비즈 스파
일본 최대 규모의 실내 웨이브 풀인 비즈 스파는 한겨울의 햇살 속에서 즐기는 물놀이 이용객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길이 80m, 가로 30m에 이르는 비즈 스파 하우스의 웨이브 풀은 남녀노소 모두 이용 가능하다. 물놀이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한 30cm깊이의 어린이 풀장도 따로 준비가 돼 있어 자녀를 동반한 여행객들은 마음 놓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물위를 걷는 느낌의 사이버휠과 5개의 테마로 구성된 어린이 물놀이 어드벤처 프로그램은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아울러 시야 가득 들어오는 하얀 눈꽃을 배경으로 즐기는 기린노유에서의 노천욕은 지친 피로를 말끔히 씻어준다.
스노우&골드 카드
이번 겨울시즌에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스노우 & 골드카드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올해부터 투숙 객실과 리프트권, 물의 교회 관람, 아이스 빌리지, 눈썰매, 비즈 스파&기린노유를 포함해 스노우 카드 한 장으로 토마무 리조트의 핵심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리조트 내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 골드카드는 스노우 카드의 포함사항은 물론 빙어 낚시, 스노우 모빌, 바나나보트, 스노우슈 다운힐, 크로스 컨트리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어린이 프로그램인 GAO도 포함돼 있다.
뿐만 아니라 홋카이도의 관광 중심지인 삿포로 기차 투어, 토카치가와 온천 + 오비히로 시내 관광 같은 외부 관광, 그리고 리조트 내의 3끼 식사까지 모두 무료로 포함돼 있어 리조트에서의 즐거움과 홋카이도 핵심여행, 그리고 실속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자료제공=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한국 사무소 www.tomamuresort.co.kr
글=여행미디어 김민경 기자 www.tourmedia.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