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동방신기가 오는 7일 KBS '뮤직뱅크'로 컴백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4일 "'뮤직뱅크'에 이어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화려한 컴백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동방신기는 5일 스페셜판(100페이지 화보집 포함)으로 먼저 팬들을 만난다.
소속사는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 최강창민 두 멤버가 가진 개성 있는 보컬의 색깔을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장르,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담긴 곡들로 구성했으며, 유영진, Kenzie, 박창현, E-TRIBE, 미국에서 활동하는 작곡팀 ‘Outsidaz’ 등 최고의 작곡가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고 설명했다.
새 앨범에는 지난 3일 선공개 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타이틀 곡 ‘왜 (Keep Your Head Down)’를 비롯해 데뷔곡 ‘HUG’의 작곡가 박창현이 만든 발라드 곡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TRAX 제이가 랩 피처링에 참여한 댄스곡 ‘CRAZY’, 세련된 멜로디와 보컬의 화음이 인상적인 ‘RUMOR’, ‘SMTOWN LIVE’10 WORLD TOUR’에서 미리 선보였던 ‘MAXIMUM’, ‘사랑에 빠진 남자의 복잡미묘한 감정을 멜로디와 가사로 표현한 ‘SHE’ 등이 수록됐다.
솔로곡도 담겼다. 유노윤호 솔로곡 ‘Honey Funny Bunny’는 트렌디한 Slow Jam 장르의 곡으로 첫 눈에 반한 여성을 ‘Honey Funny Bunny’라는 단어로 독특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러브 송. 히트 작곡가 E-TRIBE와 유노윤호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최강창민의 솔로곡이자 직접 작사를 맡은 발라드 곡 ‘고백(Confession)’은 피아노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최강창민의 호소력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로, 가사에는 이별한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