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웨프/OSEN=정현혜 기자] 진정효과, 수분공급, 여드름 피부, 메이크업 마무리 등 미스트의 용도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특히 실내외 공기 온도 차이가 심한 겨울철에 미스트는 효자 아이템으로 통한다.
미네랄을 듬뿍 품은 미스트는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화장 전, 후,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기초화장의 첫 단계부터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고, 지쳐 있는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더하며 잠들기 직전의 탱탱한 수분 보충까지 해주는 미스트의 매력에 빠져보자.

<사진 1. 아벤느 _ 오 떼르말 드 아벤느 2. 휴고내츄럴 _ 에센셜 미스트 3. SAMPAR(쌍빠) _ 스킨퀀칭미스트 4. 맥 _ 픽스+라벤더>
▲수분 공급은 기본, 메이크업 지속효과까지
모든 피부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미스트는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 지성피부에도 좋다. 특히 민감한 트러블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성분만 골라 만드는 건 기본.
겨울철 특히 극심하게 건조하거나 아토피로 고통 받는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 메이크업 후에는 수분부족으로 들뜨는 피부를 잡아주어,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메이크업을 피부에 밀착시켜 오랜 시간 유지시켜 준다. 제모 후 민감해진 피부에는 화장 솜에 적셔 얹어 두거나 피곤하고 불편한 눈가에 얹어 두면 진정효과에도 좋다.

<사진. 1. 슈에무라 _ 딥씨워터 프래그런스 2. 크리니크 _ 모이스춰 써지 페이스 스프레이 3. 이니스프리 _ 그린티 미네랄 미스트, 4. 마임화장품 _ Vieta3 Essential Mist>
▲하루 종일 피부 에너지 충전
일상생활 중 피부에 건조함을 느낄 때 가볍게 분사하면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사무실, 기내 등 건조한 곳에서 생활할 경우 특히 효과가 좋다.
각질이 일어난 피부, 모발이 건조하거나 생기를 부여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은은한 향기가 있는 미스트는 향수가 너무 진하다고 생각될 때 향수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방이나 거실에 싱그러운 향을 선사하고 싶을 때 사용해도 된다.
agnes@wef.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