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JYJ(재중, 유천, 준수)의 멤버 김재중의 의미심장한 트위터글에 팬들이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재중의 트위터는 4일 "You keep your head up and keep an open mind(고개를 들고 마음을 열어라)"라는 글로 프로필이 바뀌었다.
2인(유노윤호, 최강창민)으로 재편된 동방신기가 2년 3개월 만에 내놓고 활동 중인 신곡의 새 음반 타이틀 곡이 '왜 (Keep Your Head Down)'란 제목임을 상기할 때 연관돼 생각할 수 밖에 없는 문구이다.

이번 동방신기의 곡 'keep your head down'은 제목과 가사로 동방신기에서 3인으로 탈바꿈한 JYJ를 향한 디스곡이 아니냐는 논란을 이미 일으킨 바 있다.
네티즌은 "넌 정말 예쁘지만 너무 다른 너의 속이 난 너무 두려워", "네가 없다면 난 무너질 거라 믿겠지. 예전부터 넌 그건 착각이라고", "난 정말, 정말 슬펐다. 철이 없던 네가 혹시라도 나쁜 사람 만날까" 등의 가사에 주목했고, 이것이 JYJ를 향한 말들이 아니냐는 의혹을 보냈다.
가요계에 확대되는 디스 논란으로도 받아들일 수 있겠지만, 당사자나 팬들 사이에서는 노래 가사 하나하나가 의미있게 다가오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팬들은 "재중도 역시 팬들처럼 가사를 그렇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냐", "웬지 모르게 가슴이 아프고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