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K리그 출격을 준비 중인 광주 FC가 5일 공식 홈페이지(www.gwangju-fc.com)를 오픈했다.
이번에 개설된 홈페이지는 구단과 선수단, 구단소식, 경기정보, 서포터즈존 등 모두 9개 메뉴로 구성돼 다양한 구단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메인 화면 상단에는 구단 슬로건인 'OUR PRIDE 광주FC'와 '광주시민의 자부심 빛고을 전사'라는 문구를 표기해 시민 구단임을 강조했다.

세부 코너별로 구단소식에서는 공지사항과 보도자료·명예기자단의 활동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에서는 다양한 구단 관련 영상이 소개된다.
특히 서포터즈존과 유소년클럽 등의 코너를 내세워 팬들과의 소통의 창구를 확대하는가 하면 주주 확인란을 통해 시민들이 광주 FC의 주인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광주 FC는 장애인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크로스 브라우저를 적용하는 등 웹 표준을 준수하고, '트위터'를 비롯한 쇼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의 연계작업도 완료했다.
이밖에도 현재 준비 중인 구단쇼핑몰에서는 엠블럼과 캐릭터가 담긴 유니폼과 머플러, 응원도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내달 K-리그 경기가 확정되면 티켓 메뉴에서 입장권을 예약 구매할 수 있게 되며, 2011년 시즌회원권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광주 FC 관계자는 "아직 콘텐츠는 부족하지만 다양한 구단소식을 개발·전달해 팬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다져 나가겠다"며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sports_narcoti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