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6일 병의원 전문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회사인 (주)유니드파트너스(대표이사 조규면)가 제주대학교, 제주대학병원, (재)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현재 (재)제주테크노파크)과 암치료 전문병원인 제주암센터(가칭)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주)유니드파트너스는 본 MOU 체결이전인 2009년 말경 글로벌 기업인 S사와 본 사업 관련 MOU를 체결하였으며, 기간 경과로 2010년 12월초에 전 MOU 내용 그대로 재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
동사는 본 제주암센터 설립사업의 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한 후, 동 사업에 중이온가속기 등 설비에 2,500억 원을 비롯해 건축비, 운영비 등 총 3,5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제주대는 제주암센터와 부대시설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는 한편, (주)유니드파트너스가 제주특별자치도의 행정당국과 원활한 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제주대학교에서 동 사업과 관련한 제출자료의 지연에 따른 행정절차를 사유로 MOU 해지의 내용이 보도된 바 있으나, JIBS(제주SBS) 기자도 동행 취재하여 보도(보도일 2010년 11월25일)한대로 제주대학교에서는 동사와의 본 사업을 계약체결(MOA)로 전환 추진하기로 하였다.
(주)유니드파트너스는 동 사업의 전략적 투자자(SI)이며 공급자인 S사의 추진 일정 및 SPC(특수목적회사) 자본참여 규모 등이 결정되는 대로 SPC를 설립한 후, 동 SPC에서 제 1금융권을 포함 한 금융사 등을 대상으로 재무적투자자(FI)를 유치 할 계획이고, SPC의 재무적투자자 유치를 위한 동 사업의 기술적 및 재무적 정보는 S사에서 제공하도록 MOU에 약정되어 있다.
S사의 동 사업에 투입되는 설비 등의 연식 및 추진 일정 등의 결정이 일부 지연 되었으나, 당사는 현재 S사의 요청에 따른 제주암센터 설립 프로젝트팀 구축을 위하여 준비 중에 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