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하는 신개념의 쇼핑채널이자 마케팅 방법으로, 2010년 8월부터 20~30대의 젊은 층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50%가 넘는 파격적인 할인으로 유명레스토랑, 맛집, 미용상품등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티켓몬스터(티몬),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등으로 대표되는 소셜커머스시장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곳도 있지만 많은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특정 지역에 한정되고 이로 인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썸즈업은 12월초 부산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1월 7일 창원지역을 오픈한다. 이미 부산지역에서는 유명치킨, 피부관리샵, 레스토랑등의 판매로 많은 크게 눈길을 끌었다.
특히 썸즈업은 온라인마케팅 전문회사인 이든코리아에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소셜커머스와 차별화된 마케팅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썸즈업'의 관계자는 "마케팅과 고객관리 부분에서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를 통해서 성공적인 소셜커머스를 만들 것이고, 이미 부산, 창원등 경남지역의 우수한 상품선정과 진행계획이 완료된 만큼 전국적인 운영이 얼마 남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1월 7일 창원 오픈으로 또 한번 주목되는 썸즈업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