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기분 안 좋은 일 있어?’, ‘우리 OO이 역시 남자답다니까.’ 분명히 화나지도 않았고, 남자답기는커녕 나름 여성스러운 성격을 가졌다고 자부하는 내가 이런 말을 들어야 하는 이유, 바로 사각턱 때문이다.
갸름한 V라인을 가진 사람이라면 눈이나 코가 예쁜게 중요하지 턱 선이 뭐 그리 중요하냐고 말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전체적인 이미지에 눈이나 코보다 더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턱 선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나처럼 사각턱을 가진 사람은 잘 알겠지만 사각턱은 무뚝뚝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의 대명사이다.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 사각턱을 깎아내 버릴까 생각도 해봤지만 바뀔 모습에 두근거리는 마음보다는 두려운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었다.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너무 확 바뀌어버린 얼굴에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싶지는 않았다. 무엇보다 수술 후 팅팅 부어버릴 얼굴을 생각하면… 수술은 영 자신이 없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고톡스. 보톡스 시술보다 효과가 더욱 좋다기에 선택하게 되었다. 시술횟수가 많은 병원이 아무래도 효과가 확실하겠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 교대역 아트메디클리닉을 찾았다.
내 턱을 양손으로 만져보시던 원장님은 입을 앙 다물어보라고 하시더니 평균적인 사람들보다 턱에 근육량이 많은 편이라면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신다. 고톡스 시술 전에는 사각턱은 뼈 자체의 발달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두께의 근육은 모두에게 있다고 한다.
고톡스 시술의 백미는 아무래도 고주파 마사지다. 근육을 예열해주는 고주파는 느낌도 좋은 편이다. 몸 전체가 이완되는 편안한 느낌에 고톡스 시술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도 어느 정도 가라앉는다. 원장님 말에 의하면 고주파로 근육을 예열시켜주면 보톡스 약물의 흡수가 더욱 원활해지면서 V라인 효과가 좀 더 확실해 진다고 한다.
그리고 보톡스 시술이 이루어졌다. 시술 받기 전 정품 정량의 보톡스를 확인하는지 반드시 확인해보라던 조언을 잊지 않고 확인했다. 정품 보톡스까지 확인하고 나니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었다. 절개가 없는 간단한 시술이라 시술 받고 직후부터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었다.
고톡스 시술 후 한 달 정도 지나니 주변에서 효과를 알아봐주기 시작한다. ‘얼굴이 작아졌네.’, ‘살 빠졌지?’, ‘예뻐졌다.’ 요즘 내가 제일 많이 듣는 소리다. 역시 고톡스 효과는 V라인 이상으로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에도 분명한 영향을 끼치는 것이 확실하다.
앞으로 더욱 갸름해지고 예뻐질 내 얼굴을 상상하니 입가에 웃음이 지어진다. 늘 사각턱 때문에 고개를 숙이고 가리기에 급급했던 내 모습이 떠오르면서 나에게 V라인 변신을 선물해준 고톡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