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젊은이들 소비 패턴을 바꾸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12 09: 34

-강남 실외골프연습장 50% 할인가격에 팔고
-최고급 커피 한잔 값도 안되는 두잔, 프로포즈 이벤트 60% 할인
최근 젊은 신세대 사이에서 폭풍처럼 몰아친 유행은 바로 ‘소셜커머스’임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등장한지 불과 1년여 만에 소셜커머스는 젊은이들의 여가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수단이 됐다. 하지만 비슷비슷한 소셜커머스 사이트 중에서도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소비자를 끌어 모으는 곳이 있다. 남성들만을 타깃으로 한 소셜커머스인 (주)휴앤락의 레드티켓(www.redticket.kr)이다.

11일 공식사이트를 오픈한 레드티켓은 첫 날 강남 실외골프연습장 이용권 판매가 화제가 됐다. 레드티켓은 현재 300개가 넘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있지만 남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제한적이라는 것에 착안, 주 타깃을 남성으로 한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실제 판매나 회원가입 현황을 보면 여성 소비자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이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레드티켓의 한오창 본부장은 “전자상거래에서만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 성을 확대해 남성들이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남성들만의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며, 이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고 밝혔다.
 
오픈 첫날 판매한 상품은 강남에 위치한 실외골프연습장 이용권을 50%할인 금액으로 남성들의 즐길 거리를 제공했으며, 초보자를 위해 강습료 역시 50%할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
 
12일 현재 상품은 탐앤탐스 탐탐 스윗 커플 SET가 판매 된다. "탐앤탐스 만의 깊은 커피 맛과 함께, 달콤한 허니 브래드로 따뜻한 하루" 라는 타이틀로  브래드 마키아토 2잔 선택시 14,100원을 51%할인 적용하여 6,900원에 판매한다.
13일은 즐겁고 행복한 습격! 사랑하는 그녀가 진정 원하는 프로포즈! 이벤트를 판매 한다.
통기타 가수의 노래와 이벤트, 꽃다발, 케이크 등이 제공 되며 판매가 17만원 짜리를 60%  할인가 6만7천6백원에 판매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