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지상직학원, 일본공항 지상직 관리업체와 독점계약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12 10: 28

2011년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지만, 취업준비생들과 졸업을 앞둔 졸업예정자들의 마음은 취업난으로 인해 쌀쌀한 날씨와 같이 얼어 붙고 있다.
하지만 예외의 직종이 있다. 유망직종으로 선정된 항공사 지상직이 바로 그것이다.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의(www.airivy.com) 권경리 대표는 일본공항 지상직 관리 전문업체인 유니몰과 아이비가 독점계약을 체결해 지상직을 꿈꾸는 젋은이들에게 취업의 문을 넓혔다고 밝혔다.
일본공항내 항공사 카운터 위탁운영, 인재파견사업을 하는 일본기업에 2011년 단독 채용대행 예정이 특히 눈에 띄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본공항에서는 올 한해 동안 50여 명의 한국인을 채용하고 내년에는 60~70명의 한국인 채용을 예상하고 있다. 금년 채용에 합격한 합격자들은 일본 내 하네다, 나리타, 나고야중부, 오사카 간사이공항 항공사 카운터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일본항공 지상직을 준비하는 우수한 일본어 실력을 갖춘 지원자들이 공항 지상직에 대해서 조금 더 숙지하고 준비를 한다면 일본으로 가는 특채에 합격할 확률이 높다.
일본공항 현지취업에는 예약, 발권을 비롯해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VIP라운지, 입출국도착, 스케쥴러, 카고, 안내데스크, 정비, 인사, 영업 및 마케팅 그리고 항공물류 등 다양한 부서가 있다. 정년퇴직이 보장되고, 사회적 지명도가 높은 전문직종인 항공사지상직으로의 취업은 공채및 특채를 비롯한 채용이 수시로 나오고 있어서 부서별 자격증을 비롯해 면접을 준비한다면 누구나 준비가 가능하다.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에서는 경어사용법에 대해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다.
면접 준비는 단기간 교육이 아닌 취업시까지 반복수강을 통해 면접스킬 향상을 위해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육 후 취업 면접 준비가 되었다면 일본공항 현지취업, 한국지사 및 GSA등 다양한 채용 인프라 구축을 통해 취업 문호를 넓히고 있다.
또한, 아이비 지상직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월 7일 채용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서는 근무체계&급여체계&취업비자 취득관계 등을 비롯해 합격결정요인도 알려준다. 향후 유니몰과 아이비 아카데미는 일본공항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하여 일본공항 지상직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비 항공사지상직학원 홈페이지(www.airivy.com) 또는 전화 02)556-5429 로 알아 볼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