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지방흡입술로 무릎 위 샤넬라인 부위도 감쪽같이
새해가 되면서 어떤 스타일링을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해답은 클래식에 있다. 1920년 샤넬의 창시자 코코샤넬이 유행시킨 이후 약 100년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이른바 샤넬라인은 언제 어느 때라도 기본 이상은 되어 주는 착한 아이템이다. 샤넬라인은 무릎 아래 10센티의 스커트 길이와 하이 웨스트의 허리선 등으로 롱 스커트, 드레스가 유행하던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실용성과 우아함을 겸비한 여성 정장의 시초가 된 디자인이다. 세월이 지나면서 이 샤넬라인도 조금 변형되어 지금은 무릎 위 10센티가 여성 정장의 정석이 되었다.
이 디자인의 몸매를 일컫는 이른바 샤넬라인 몸매가 뜨고 있다. 샤넬라인 몸매란 무릎 위 10센티로 떨어지는 스커트의 라인을 따른 무릎선의 라인을 말하는 것. 스커트의 이 길이가 다리 선이 가장 예뻐 보인다는 것은 이미 정설로 통한다.

하지만 이 부분의 라인을 살리는 것이 쉽지가 않다. 전체적으로 날씬한 여성이라 하더라도 이 주변만 유독 살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의학적으로도 무릎 주변은 살이 잘 찌는 부위라고 한다. 일부 연예인들의 원숭이 무릎으로도 종종 희화화 된 이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어 안쪽으로 살이 튀어 나와 보이는 경우에는 무릎 위로 올라오는 짧은 치마를 입었을 때뿐만 아니라 무릎을 가리는 스커트로 코디 하여도 다리를 따라 내려오는 매끈한 각선미를 방해한다. 인위적인 외부의 자극 없이 자의로는 제일 빼기 힘든 부위 또한 이곳이어서 샤넬라인에 따른 여성들의 고민도 한층 깊어 졌다.
▲샤넬라인, 시크릿 지방흡입술로 걱정 뚝
앞서 말한 샤넬라인이 고민이었던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샤넬라인과 같이 평상시에 노출이 되는 부위에 지방흡입 시술을 하게 되면 시술 후 상처나 흉터가 발생할 수 있어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여간 골칫거리가 아니었다. 그러나, 이런 점을 해결한 시크릿 지방흡입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시크릿 지방흡입술은 배꼽을 통해 Silent scar 방식으로 흉터 없이 감쪽같이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인데 운동이나 다이어트, 식이요법만으로는 좀처럼 빼기 힘든 샤넬라인 부위가 고민인 여성들에게 아주 인기다. 더욱이 시크릿 지방흡입으로 샤넬라인 뿐만 아니라 복부나 허벅지 등의 많은 양의 지방흡입이 필요한 경우에도 상처의 노출 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시크릿 지방흡입의 중요 포인트
지방흡입술에 있어 의료진과 환자의 가장 고민은 아무래도 흉터 일 터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양쪽에 대칭으로 남는 흡입의 상처는 아무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은 비밀이다. 해서 오히려 지방흡입 후 흉터 때문에 노출이 있는 스커트를 입지 못하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다고 한다. 시크릿 지방흡입은 이런 점을 개선해 Silentl scar을 이용, 배꼽을 통한 Wet 테크닉으로 지방흡입이 이루어져 무릎이나 허벅지에 상처를 남기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지방제거 한 곳의 피부들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탱탱하고 탄력 있게 해주는 고 난이도의 시술 방법이다. 특히, 무릎이나 허벅지에 상처가 남지 않아 미니 스커트나 치마를 즐겨 있는 여성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지방흡입술은 언제 하는 것이 적당할까?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노출의 계절이 시작되기 직전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지만, 오히려 두꺼운 외투를 껴 입을 수 있는 겨울이야말로 지방흡입술 시행의 적기라고 할 수 있다. 지방흡입 후에는 몇 주간 압박복을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또 아무리 간단한 지방흡입이라도 어느 정도의 부기를 감출 수는 없는데 노출이 있는 옷을 입는 계절이거나 얇은 옷을 입는 계절이라면 아무래도 곤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겨울철엔 두툼한 외투를 껴입을 수 있고 몸을 드러내는 의상을 입지 않아도 되면서 연휴도 많아 지방흡입술을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지방흡입의 양이다. 흔히 지방흡입술은 무조건 지방을 많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지방을 흡입하는 것 보다 얼마나 적정양의 지방을 균일하게 제거 할 것인가, 또한 지방을 얼마나 남겨둘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시크릿 지방흡입술 역시 마찬가지다. 해서 무엇보다 담당의의 경험과 숙련도가 중요하다.
다년간 체형성형 시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조재호 원장은 “샤넬라인은 무릎이라는 한정된 부위를 시술하는 정밀 시술 인 만큼 무엇보다 초음파 검사를 얼마나 정밀하게 시술을 할지에 대한 사전 준비가 중요하다. 초음파 정밀 검진을 통하여 피하지방층의 구조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미적인 부분, 해부학적 상관관계까지 고려한 고 난이도의 시술인 만큼 외과전문의와 성형외과전문의의 협진 시스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그리고, “무조건 지방을 많이 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지방흡입술 후에 서서히 빠지는 지방도 고려해서 어느 부위를 얼만큼 적정하고 균일하게 제거하느냐가 최대 관건이다. 이는 전적으로 정밀 검사를 통한 담당의의 판단으로 이루어지므로 의료진의 시술경험과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더라인성형외과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