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성형 3인방의 주름이야기(5)-팔자주름 없애기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1.01.12 15: 17

“저 이제 스물 두 살 밖에 안됐단 말이에요.”
대학생 김주원 씨는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팔자주름 때문에 화장을 할 때마다 짜증이 난다.
20대 초반에 깊은 팔자주름이 생기다보니 친구 등 주변 사람들로부터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 것이다.

며칠 전 만난 친구들은 “선천적으로 이런 팔자주름을 타고난 사람들도 있다고 들었다”며 팔자려니 하라고 웃어댔다. 이에 정색을 하고 화를 내자 한 친구가 방법도 간단한데 주름성형을 하면 될 걸 쓸데없는 걱정을 하고 있다고 핀잔을 줬다.
코 날개에서 입술 양쪽 끝으로 내려가는 주름선은 여덟팔(八)자 모양이라고 해서 팔자주름이라고 부른다. 김 씨처럼 선천적으로 깊은 팔자주름을 타고난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 패인 골 아래에 무언가를 채워 솟아오르게 해서 주름이 눈에 잘 띄지 않게 하는 성형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수술 방법에는 피하지방과 진피 사이에 주사제를 주입하는 필러성형, 허벅지나 복부에서 본인의 지방을 채취한 후 정제하여 주입하는 지방이식술, 입안 절개를 통하여 코 옆 함몰된 부분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귀족성형수술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필러 성형은 효과가 좋고 붓기도 거의 없어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6개월에서 1년 간격으로 계속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지방이식술도 비교적 간단하여 수술 후 2-3일이면 일상생활이 모두 가능하다. 지방이 흡수되는 정도에 따라 2~3개월 뒤에 추가 시술을 하게 되며 보통 2~3회 시술을 하고나면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된다.
귀족성형수술 역시 반영구적인 수술법으로 팔자주름 개선은 물론 입이 돌출되었거나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형물로는 실리콘 보다는 고어텍스를 주로 사용한다.
이와 함께 나이가 들어 볼의 지방과 근육이 처지면서 생긴 팔자주름은 의료용 특수실을 삽입해 지방과 근육을 팽팽하게 끌어 올려 원상복귀 시켜주는 리프팅 시술을 병행할 경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101성형외과 이석기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