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ARS ‘매우 우수’ 선정, 방통위 평가 최고 등급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13 15: 48

[이브닝신문/OSEN=정은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실시한 2010년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ARS를 운영하는 279개 기관(공공기관 61개소, 민간기관 218개소)을 대상으로 방통위가 ARS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가이드라인 4개 항목, 8가지 세부지표에 대한 설문조사와 전화를 통한 ‘ARS 서비스 운영현황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에 앞서 건강보험공단은 ARS를 국민이 이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방통위의 ARS 가이드라인에 맞춰 개선한 바 있다.
건강보험공단 측은 “올해 1월1일부터 시행된 4대 사회보험 징수통합으로 예상되는 민원전화 증가에 대비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왔다”고 전했다.
jj@ieve.kr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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