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70여 개 TV채널을 통해 방영…10억 명의 시청자를 확보한 재미있는 영어교육
그 동안 유아영어교육시장에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손꼽혀왔던 파닉스, 동화나 위인전 위주의 읽기 교육의 효과에 대한 회의적 견해가 제기되며 새로운 개념의 영어교육이 개발되고 있다. 그 중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핑구스잉글리쉬(Pingu’s English)는 파닉스 위주에서 벗어나 발화중심의 발음소리와 대화문장을 통한 직접적 일상 생활영어와 밀착시킨 신개념 교육방법이다.
영어교육의 110년 역사를 지닌 핑구스잉글리쉬는 실제상황에서 말을 할 수 있는 발화와 대화연습 위주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캐릭터와 에피소드로 된 다양한 교재교구((DVD, CD, Books, On line Test) 등의 멀티미디어 교육 방식을 채택하여 영어전문지식이 부족한 부모가 홈스쿨링을 시킬 수 있다.

핑구스잉글리쉬코리아(대표 김형술)는 영어교육 전문기업인 링거폰그룹의 3~7세 유아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핑구스잉글리쉬를 한국에 도입했다.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70여 개 TV채널을 통해 방영되는 핑구스잉글리쉬는 10억 명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하며 핑구 캐릭터와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만든 영어교재다.
핑구스잉글리쉬코리아는 유아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노래하기 등의 학습 과정을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의 실용적 영어를 압박없이 배울 수 있는 최적의 유아영어교육교재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학부모용 학습 가이드북이 제공되기 때문에 엄마와 아이가 부담없이 영어를 공부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습 진도에 따른 테스트와 피드백을 제공하므로, 집에서 홈스쿨링만으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이른바 “엄마표 영어”라는 점이 여타 다른 교재들과의 차별점이다.
이러한 우수성 덕분에 영어교재 최초로 주한영국대사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마틴 데이비드 우든(Martin David Uden) 대사는 “핑구스잉글리쉬는 언어 교육 분야에서 110년의 역사를 지닌 영국의 세계적 언어 교육 기관인 링거폰 그룹에 의해 만들어져 취학 전 아동을 위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으로서는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마틴 데이비드 우든 대사는 “핑구스잉글리쉬는 아이들에게 사랑스러운 애니메이션 팽귄 캐릭터, 핑구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재미있는 주제와 상황들로 시작되는 광범위한 멀티미디어 교재로서 아시아 전역에서 아이들이 생생한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우고 있는 혁신적인 영어 학습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에서 영어 학습이 아이들의 교육과 미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핑구스잉글리쉬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조기영어교육학회장인 정 동빈 박사(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조기영어교육과 교수 겸 학과장)는 “영어교육명성과 권위를 자랑하는 영어 프로그램 회사인 링거폰그룹이 개발한 영어교육이라는 점에서 가장 높게 평가받아 마땅하다”며 “핑구스 잉글리쉬는 세계적 방송매체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보급하기 때문에 그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입증되었다”고 칭찬했다.
또한 “활동중심의 영어지도를 하는 핑구스 잉글리쉬는 다양한 영어자료를 단계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고 유아들이 터득해야 할 기본 어휘와 문장을 활용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며 “영어습득을 통해 사회성, 인지능력, 잠재력,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영어가 세계 공용어로써 필수적인 구사능력을 요하는 현대사회. 핑구스 잉글리쉬는 아이들에게 일방적 주입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 필요한 언어를 소리와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고 홈스쿨링을 통한 “엄마표 영어” 학습이라는 새 트렌드를 제시할 전망이다.
본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핑구스잉글리쉬코리아 홈페이지(www.pingusenglish.co.kr) 또는 전화 문의(대표전화: 02-3775-4545)로 확인 가능하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