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네오 섬 내 대규모 행사
다가오는 봄, 중요한 그룹 행사를 위해 특별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수트라하버 리조트가 안성맞춤이다. 대규모 행사에 적합한 행사장은 물론 참가자 전원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만큼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아름다운 조망을 자랑한다.
말레이말로 ‘비단’이라는 뜻의 ‘수트라’에서 짐작하듯 매일 저녁 석양은 붉은 비단을 펼친 듯 리조트 전체를 뒤덮는다. 특히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말레이시아 국왕 및 국빈들도 자주 머무는 곳으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수트라하버 리조트의 또 다른 장점은 접근성이다.

코타키나발루 공항에서 수트라하버 리조트까지의 거리는 차량으로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여기에 28개의 미팅룸과 펑션(Function)룸, 2개의 그랜드 볼룸, 우수한 장비, 다양한 연출 및 전문적인 서비스까지 더해진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대규모의 인원이 참가하는 M.I.C.E (미팅, 인센티브, 컨벤션, 전시회) 행사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이외에도 리조트 내 풀사이드, 실외 테니스 코트, KTV 블루라군 등 M.I.C.E.를 위한 다양한 장소도 마련돼 있다.
이미 수십 차례 성공적인 인센티브 그룹 행사를 주최했으며 대표적으로 맷 라이프(Met Life), 허벌 라이프(Herbal Life), 삼성생명, BC 카드, 교보 생명, 화진 화장품 등 국내 유수의 기업이 이곳을 다녀갔다.
기둥 없이 설계된 극장 스타일의 마젤란 그랜드 볼룸은 약 2,500명이 수용 가능하며 각각 리셉션 장소로는 1000명, 연회장소로는 14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3개의 볼룸과 10개의 미팅룸도 갖추고 있어 대규모와 소규모 그룹 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퍼시픽 그랜드 볼룸 역시 극장 스타일로 약 1,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U-shape 스타일로는 1000명, 연회 스타일로는 5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프라이빗 럭셔리 크루즈 ‘푸트리 수트라’
소규모 그룹 행사라면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마누칸섬의 ‘푸트리수트라’에서 이색적인 행사를 가질 수 있다.
리조트에서 고속 페리를 타고 15분 거리에 위치한 마누칸섬은 아름다운 해변과 남지나해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석양이 자랑이다. 푸트리수트라는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으며 호화스러운 크루즈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소규모 그룹에 안성맞춤인 회의 장소다.
최근 독특한 컨셉의 F&B(Food&Beverage) 대상을 수상했으며 스노클링, 다이빙, 낚시는 물론 단순한 휴식과 일광욕을 위한 모든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최대 12명까지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허니무너와 가족·VIP 임원진 파티에 활용되고 있다.
▶테마별로 즐기는 M.I.C.E 행사
정글 테마 디너
보르네오 섬의 정글을 테마로 한 실내 장식과 함께 다채로운 음악과 춤을 즐길 수 있다. 정글의 전사들은 정글로 손님들을 안내하며 환영 의식으로 전통 차인 ‘타파이’를 권한다.
실제와 같은 정글의 모습에 완벽한 음향을 배경삼아 전사들은 손님의 발을 향해 꽃을 던지며 환상적인 환영의식을 펼친다.
스태리스태리나잇(StarryStarryNight)
화려하게 장식된 골드와 블랙의 조화가 하늘에서 별이 무수히 쏟아지는 듯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치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인 ‘별이 빛나는 밤’ 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에 빠져든다.
미리 준비된 레드카펫 위를 지나 맞이하게 되는 정통 웨스틴 디너와 와인은 스테리스태리나잇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젠디너(ZenDinner)
순백색으로 장식된 인테리어는 몸과 마음을 고요하게 해주는 마법을 지녔다. 특히 물과 빛이 조화를 이룬 내부 장식은 평화로움 그 자체다.
여기에 특별히 준비된 깔끔한 중식 퓨전 요리를 비롯해 보르네오 사파리, 프라이트 나잇, 갱스터스 등 재미와 다채로움이 가득한 테마가 더해져 최고의 미팅 & 컨벤션 리조트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료제공=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 사무소
www.suteraharbour.co.kr
골드카드 한 장으로 OK
수트라하버 리조트의 골드카드는 카드 한장으로 다양한 부대시설과 스포츠를 포함한 모든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골드카드는 조식, 중식, 석식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점심 식사는 중식당 실크가든에서 딤섬 세트 런치, ‘카페 볼레’에서 뷔페 런치, ‘알프레스코’에서의 피자 또는 스파게티로 구성된 세트 런치 중 한 가지 메뉴를 추가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휘트니스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에 대한 장비대여와 강습도 모두 무료다.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키디스 클럽은 보석함 만들기, 연 그리기 등 매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과 식사를 제공해 다문화 체험은 물론 열린 학습의 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골드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리조트 내 전 레스토랑에서의 식음료 10% 할인을 비롯해 노스 보르네오 트레이더 샵 (North Borneo Traders Shop)과 골프 클럽 프로샵 (Pro Shop)에서 지정한 상품의 10% 할인 그리고 만다라 스파와 바디센서스에서 스파, 트리트먼트를 10% 할인된 특별 요금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해양 스포츠 카운터 씨퀘스트 (Sea Quest)에서는 해양 스포츠 및 장비의 15%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헤어와 네일샵을 25%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글=여행미디어 김민경 기자 kayla@tourmedia.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