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하이', 수지의 '겨울아이' 음원 출시 '반응 폭발'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1.01.19 16: 57

시청률 상승세에 탄력을 받은 KBS 2TV 월화드라마 '드림하이'의 OST가 덩달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수지가 부른 '겨울아이'의 음원이 전격 출시됐다.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5회에서 혜미(배수지)가 월말평가에서 100점 만점을 받은 ‘겨울아이’가 전격적으로 음원으로 출시됐다.

‘겨울아이’는 지난 17일 방송된 '드림하이' 5회 중 혜미(수지 분)가 기린예고 첫 월말평가에서 선보여 100점을 받은 곡. 극중 고혜미는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 인순이의 ‘거위의 꿈’을 연습했지만 ‘진심으로 누군가를 위해서 노래를 부른다는 것, 그게 바로 노래의 진짜 맛’이라는 강오혁 선생의 충고를 마음에 새기고 겨울아이로 변경해 시험을 치렀다. ‘겨울아이’는 혜미에게 있어서 진국(옥택연)과의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곡으로 자신의 진심을 담아 진국을 향해 부른 것이다.
수지의 ‘겨울아이’가 방송을 타자 그녀만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에 매료된 시청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냈고, 이틀 동안 각종 포탈사이트의 검색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작진은 방송 후 음원 출시 요청이 쇄도하자 전격적으로 음원 출시를 결정했다.
'드림하이'를 통해 수지의 투명하고 깨끗한 보이스로 재탄생 된 ‘겨울아이’는 이종용 원작의 클래식 가요이자 ‘생일 축하합니다’라는 멜로디로 생일 축하곡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 화려한 기교가 돋보이기 보다 소박하고 담백한 감동으로 듣는 이를 사로잡으며 ‘배수지의 재발견’이라는 찬사를 낳은 수지의 ‘겨울아이’는 1월 19일 오늘 발매됐다.
issu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