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돌 ‘윤두준’ · 짐승돌 ‘이준’도 반했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21 08: 54

<SBS ‘강심장’, KBS ‘스타골든벨 1학년 1반’, KBS ‘웃어라 동해야’, KBS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캡처>
[데일리웨프/OSEN=김윤선 기자]  올겨울 북유럽의 신비로운 자연 패턴이 그대로 녹아있는 노르딕 패턴이 ‘핫’ 트렌드로 주목을 받으면서, 따뜻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노르딕 패턴 니트가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은 클래식 대표 아이템인 노르딕 패턴 니트는 스타일링하기에 따라 댄디하게 또는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완소 댄디 스타일링에 활용
 
                              <사진. 본 지플로어>
부드러운 라운드 형의 숄 칼라 니트 카디건은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눈꽃, 사슴, 침엽수 등의 노르딕 패턴이 여기저기 다양하게 활용된 디자인보다는 부분적으로 들어가거나 반복적인 패턴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또한 살짝 두께감이 있는 카디건은 따뜻하고 자상한 남성의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다. 스타일링에 활용할 때는 약한 컬러가 들어간 셔츠와 함께 매치하고, 에지 있는 보타이나 브로치 등을 활용해 스타일링에 재미있는 요소를 첨가해보자.
 
본 지플로어 마케팅팀에서는 “무대에서 강한 인상을 주는 아이돌 남자 가수들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선보여 주기 위해 노르딕 패턴의 깔끔한 숄 칼라 카디건을 스타일링에 활용하여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한다.
◆스타일리시 믹스매치 캐주얼 스타일에 활용
 
                                  <사진. 본 지플로어>
화이트, 아이보리, 네이비, 블랙 등의 차분한 컬러가 주를 이루는 노르딕 패턴 니트 카디건은 클래식한 스타일을 주로 연출하는데, 최근에는 캐주얼한 티셔츠 등과 믹스매치해 트렌디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노르딕 패턴의 특성상 반복적이거나 다양한 패턴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매치되는 다른 아이템은 프린트나 디테일이 절제된 것으로 선택해 전체적인 스타일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라운드나 브이넥의 티셔츠에 워싱 되지 않은 생지 데님과 함께 매치해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데, 여기에 트렌디 워커 부츠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믹스매치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sunny@wef.co.kr /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