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젊은이들이 쇼핑몰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이미 젊은 나이에 사장님이라는 호칭을 들으며 성공사례를 보여준 4억소녀, 인터넷 얼짱들이 매스컴을 타면서 ‘나도 한 번 도전해 볼까?’라는 생각에 시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시작하지 않으면 크게 실패할 수 있다. 쇼핑몰 사이트 구축에서부터 상품초이스, 사진촬영, 판매, 택배까지 어느 하나 쉬운 것이 없다. 하지만 바이앤몰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바이앤몰은 쇼핑몰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쇼핑몰, 상품이미지제작, 상품사입, 상품배송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몰 창업서비스다. 이미 랭키닷컴의 쇼핑몰구축부분에서 1위를 차지해 쇼핑몰에 도전하려는 이들에게 인기다.


바이앤몰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 사입비용을 제외한 쇼핑몰 디자인, 모델섭외, 촬영, 등 많은 인력과 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쇼핑몰 주인은 판매에만 신경쓰면 되기 때문에 편안하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
쇼핑몰 창업비용은 3개월 신청시 49만 5000원, 6개월 신청시 66만원, 12개월 신청시 99만원으로 혼자 창업을 결심하고 뛰어들었을 때 드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12개월 서비스를 기준으로 따졌을 때 한 달 쇼핑몰 창업 비용은 8만 2500원으로 저렴하다.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우선 바이앤몰 서비스를 신청하고, 가까운 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도록 한다. 그리고 가까운 구청이나 시청에서 통신판매업을 신고하고 카드 PG심사를 받으면 바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이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사람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미 쇼핑몰을 운영중인 고객들에게도 똑같이 상품 이미지제작, 상품사입, 상품배송까지 쇼핑몰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바이앤몰에서의 쇼핑몰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ynmall.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