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항공사지상직 대규모 채용예정, 23년 전통의 국내최초의 지상직 채용대행교육원 ANC(Airline News Center)
2011년 1월, 취업을 앞둔 예비 졸업생 및 취업생들에게는 목표설정을 비롯해 그에 대한 준비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본인의 미래를 위해 첫걸음마를 시작하는 그들에게는 어떠한 직업이 내게 적합한지 알아보는 시기이기도 하다. 취업난으로 인해 자신의 학과, 전공보다는 ‘일단 취업하고 보자’는 식의 구직자도 상당하다.
미래의 유망직종 중 촉망받는 직종중의 하나인 “항공사지상직 취업”에 대해 알아보는것은 어떨까? 항공사지상직(GROUND STAFF)이란 항공사의 부서 중 객실승무원을 제외한 나머지 전부서를 일컫는 용어로, 예약발권을 비롯해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VIP라운지, 마케팅, 대형수하물, 카고 그리고 여객운송 등 다양한 부서가 있다. 항공사지상직은 전문직,평생직으로 각 항공사마다 규정된 정년까지 근무가 가능하며 무료 또는 할인항공권 제공등의 혜택이 주어져 여행을 통한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구직자들의 항공사지상직 취업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항공사지상직은 학벌이나 전공보다는 항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능력과 더불어 서비스마인드, 면접준비를 통해 취업이 가능한데, 나이제한이나 신체조건 등의 지원자격 역시 폐지되어 채용문이 활짝 열린 상태이다. 또 다양한 항공사, 다양한 부서로의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어 취업준비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23년의 전통을 지닌 국내 최초의 지상직 채용대행 교육원 ANC는 일부 교육기관에서 추천, 특채의 개념으로 진행하는 아웃소싱 채용개념이 아닌 항공사지상직 정직원 배출을 목표로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실제로도 지난 동방항공지상직 채용의 경우도 ANC에서 단독대행을 맡아 면접을 진행했다. 또 올해 대규모 채용을 앞두고 있어 다양한 항공사 다양한 부서로의 채용대행 역시 예정되어 있다. 지상직관 련자격증을 더불어 다양한 면접수업을 갖추고 있으며 매월 진행되는 모의면접을 통한 개개인의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취업노하우를 교육하고 있다.
이밖에도 평일저녁 또는 주말을 이용해 이직을 희망하는 정규직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국비교육과정 신설, 계약직으로 재직중인 이직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국비무료교육과정 개설에는 이직을 앞둔 직장인들의 호응도 높다.
항공사지상직 취업과정을 참여하는데 있어 교육과정은 중요하다. 하지만 단순히 교육만으로 만족하는 구직자는 아무도 없다. 바로 항공사지상직의 취업이 관건인 셈이다. 항공사지상직 취업상담문의는 강남본사 02)548-6799 또는 ANC대표홈페이지 www.iloveanc.com을 통해 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