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일주일 여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을 앞두고 고민인 이들이 많다. 가족, 친지, 지인들을 향한 선물로 무엇을 골라야 할 지 몰라 머리를 싸매게 되는 것이다.
일단 백화점이나 할인마트로 향하지만 인삼이나 한과 등 지역 특산품과 각종 건강식품을 비롯한 수많은 선물 세트 앞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게 된다.
이 가운데 최근 블랙푸드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흑마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흑마늘은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만 빼면 모두 몸에 이롭다고 해서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일컬어진다. 특히 심장병과 암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등에서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어 그야말로 건강식품의 제왕이라 할만 하다.
환이나 진액, 티백,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맞춤형 선택이 가능,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에게 가장 안성맞춤인 선물이라는 평.
그러나 흑마늘을 구입할 시에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흑마늘 외에 다른 첨가물은 들어가 있지 않은지, 또 고형분은 충분하게 들어가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지난 10년동안 의성흑마늘 제품만을 제조해 판매해온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www.esmn.co.kr)이 출시한 의성농산 흑마늘 진액을 주목할 만하다.
의성농산 흑마늘 진액은 흑마늘에 대추와 생강 등을 사용하지 않고 의성 흑마늘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설탕이나 방부제, 색소 등이 첨가되지 않는다고 강조되고 있다.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은 진액 제품 외에도 통흑마늘, 구운마늘환, 분말, 생마늘 등 각종 마늘관련 건강식품 및 마늘 비누와 마늘엿, 마늘고추장 등 관련 제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의성농산 영농조합이 출시하고 있는 모든 흑마늘 및 마늘 제품은 조합원이 직접 재배한 마늘과 의성동부농협에서 공급받은 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제조하고 있으며 의성군에서 의성마늘 사용을 인증하는 홀로그램을 제품에 부착해 판매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