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이 중요
- 프리미엄 IPL 에이톤, 색소병변까지 치료 가능
겨울철 가장 필요한 피부관리는 보습이다. 하지만 자칫 놓칠 수 있는 것이 바로 화이트닝이다. 많은 사람들이 화이트닝은 여름에만 신경 쓰는 피부관리리라고 간과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하게 피부관리를 하는 사람이라면 겨울에 더 철저하게 화이트닝을 한다는 사실을 알아두자. 겨울철에는 피부가 얇아져 여름과 가을에 생긴 잡티들이 더욱 쉽게 눈에 띄기 때문에 더 칙칙하고 어둡게 보인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피부 속 세포의 재생활동이 둔화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각질층이 두꺼워져 쉽게 피부가 거칠어지기 때문이다.

올바른 화이트닝 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평소 꼼꼼하게 클렌징을 하는 것은 물론, 각질 제거에도 신경 써야 한다. 겨울철 차가운 날씨에 두꺼워진 각질층은 피부톤을 더욱 어두워 보이게 하는 원인이므로 이러한 각질층을 제거한 후 기미, 주근깨가 분포한 부위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발라야 제품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흡수된다. 또한 평소 비타민 C, E가 많이 함유 된 야채와 과일, 그리고 1.8리터 정도의 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화이트닝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뽀송뽀송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자 가장 중요하게 지켜져야 할 사항이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색소질환을 개선하기엔 부족하다고 느낀 많은 사람들이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질환 제거를 위해 IPL 시술을 선호했다. 하지만 기존의 IPL로는 옅은 색소 병변까지는 치료를 할 수 없다는 한계점 때문에 완벽한 색소질환 치료의 해결책이 될 수 없었다. 최근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한 대안으로 프리미엄 IPL 에이톤(A-tone) 이 출시되면서, 색소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던 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에이톤은 파장이 길고 대표적인 피부색소 질환 치료 레이저인 IPL에 비해 짧은 조사시간 동안에 더 강한 에너지를 피부에 발사하므로 피부 깊숙이 레이저가 도달하면서도 색소제거 효과는 더 우수하고 레이저열에 의해 피부가 상하는 부작용이 훨씬 적다.
에이톤은 색소질환 치료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를 보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통증은 최소화하고 시술 후 색소 침착,붉은 반점 등이 생길 확률이 매우 낮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술 후에는 사후관리도 중요한 만큼 요즘 같은 겨울철이 가장 적기라고 할 수 있다. 피부과 시술 후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자외선 차단. 외출을 전적으로 삼갈 필요는 없지만 실외로 나갈 땐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게 좋다. 피부 화이트닝을 위한 미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적극 추천되며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부를 편안히 쉬게 해주는 것은 원활한 피부 재생을 위해 바람직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