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 10도 이하의 한파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여기에 난방으로 인한 건조한 실내공기까지 더해져 우리의 피부에는 비상이 걸렸다. 여드름과 피부건조증, 안면홍조 등의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피부가 경쟁력’이라고 까지 일컬어지는 시대,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자가 피부관리법에는 충분한 수면, 식습관 개선, 생활습관 개선 등이 있다. 먼저 수면은 신경계통과 내분비계통의 휴식에 밀접한 관계가 있어 수면이 부족할 경우, 신경계나 내분비계가 불안정해지며 피지분비가 왕성해져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채소 중심의 식단과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으로 피부트러블을 심화시킬 수 있는 손 대는 것을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자가치료법의 효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양학 또는 한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전한다.

특화된 침법과 맞춤한약을 통해 피부트러블의 원인을 고쳐나가고자 한다는 존스킨한의원 수원점의 김소연 원장은 “오행성 침술과 맞춤한약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할 수 있다”며,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단순히 피부자체의 병변이 아닌 오장육부의 이상으로 보고 한의학을 이용해 치료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에는 면접이나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한의학을 이용한 간단한 시술과 한약으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현재 존스킨한의원 수원점에서 특화시킨 치료법은 오행침법으로, 개인의 체질과 피부 상태를 파악한 후, 진행된다. 오행침법에는 ‘목침요법(피부재생요법: 제반 흉터치료)’, '화침요법(활혈배독요법: 염증질환과 순환 장애 치료)’, '토침요법(균형조화요법: 공간 점유성, 색소성 병변을 제거하고 얼굴의 균형과 조화 회복)’, ‘금침요법(미백탄력요법: 기미 잡티 등 색소 질환 치료)’, '수침요법(항노화요법: 주름 치료)’ 등이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