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최대 명절 설날, PC방 창업의 열기는 뜨거워진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1.28 16: 16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현재 PC방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들은 모두 준비가 한창이다. 이번 연휴는 주말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최장 휴가가 9일까지 되는 기업도 있기때문이다. 설연휴가 더더욱 길기 때문에 PC방을 찾는 손님이 더욱 많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PC방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은 모두 대목맞이 준비가 한창일 것이다.
 이번 설 연휴기간은 주말이 이어지기 때문에 짧게는 5일에서 길게는 9일 동안 설연휴를 지내게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에는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피씨방을 찾아 게임을 즐기는 경우도 많아서 특히나 방학중인 학생들은 자주 보지 못했던 친척들과 게임을 즐기기 위해 PC방을 찾는 경우도 있으며, 바쁜 나날을 보내던 직장인들도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PC방을 찾게 될 것이라고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의 최철용소장은 전했다. 또한 최근에는 게임이 스트레스를 푸는 취미중 하나로 발전하였기에 연휴동안 그동안 못했던 게임을 즐기려는 직장인들도 많다고 한다.
이처럼 모든 PC방은 설 연휴대목을 바쁘게 보내기 위해서 준비가 한창이다.

또한, PC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점주님들 역시 PC방 창업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PC방 창업에 필요한 많은 정보들을 수집하고 문의할 수 있는 시간이 있기에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에 PC방 창업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
PC방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창업주들은 최근의 트랜드에 맞추어 준비를 해야한다.
비타민PC(www.vitaminpc.co.kr) 방 프랜차이즈의 백진성대표는 “최근 PC방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2중 덕트 시설에 의한 쾌적한 실내, 금연/흡연의 완벽 차단을 통하여 가족과 함께 즐기는 놀이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가족형 놀이공간에 맞는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설 연휴와 같은 가족모임이 많은 때에 더욱더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라는 추가적인 설명을 하였다. 현재 비타민피씨방은 전국체인점망과 함께 업계에서 떠오르는 피씨방 창업회사로 인정받고 있는 회사이다.
최철용소장은 설 연휴를 맞이하여 PC방 창업을 준비하려는 예비 창업주들은 피씨방의 트랜드와 함께 소비자들이 원하는 피씨방 시설과 함께 전문가에게 최신 트랜드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트랜드에 맞는 시공을 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