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성공적인 아시아 투어를 마치고 중국과 태국에서 바쁜 일정을 보내며 새해를 시작한 장근석이 일본에서 정식 싱글을 발매한다고 발표, 일본 유명 음반 온라인 사이트 HMV에서 음악부문 종합 & 예약 랭킹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미 드라마 O.S.T 참여 등으로 남다른 가창력을 선보인 장근석은 지난해 아시아 투어를 통해 일본 현지 팬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무대에서도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탁월한 무대 매너로 가수 못잖은 실력을 선보였다.
일본의 유명 음반 레이블 제작사에서는 한류 스타로 입지를 굳힌 장근석의 가창력에 음반 제의를 했다. 이에 장근석은 평소 음악에 관심이 많고 팬들과 보다 가깝게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해 일본에서 정식 싱글을 발매하게 됐다.

장근석의 일본 첫 정규 싱글은 3월 23일 음반 발매를 앞두고 일본 음반 사이트 HMV에서 음악부문 종합 & 예약 랭킹에 장근석 Maxi 싱글 (초회한정반) 1위, 장근석 Maxi 싱글 (통상반) 2위를 나란히 기록해 장근석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장근석의 일본 싱글을 발매하는 한 관계자는 “장근석의 인기는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시작으로 일본 전국 투어를 돌면서 최고조인 상황이다. 일본의 한류 팬들의 연령층이 대폭 낮아지고 최근 K-POP의 인기가 상상을 초월하고 있는 가운데 신세대 한류 스타 장근석의 음반 발매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예약 랭킹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전했다.
또 장근석은 3월 27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 공연장 에서 1만 5000명을 동원하는 대규모 쇼케이스를 준비하고 있어 시작부터 화려하고 퀄리티 높은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장근석의 일본 첫 정식 싱글은 3월 23일 발매로 3월 27일에는 도쿄에서 대규모 쇼케이스를 갖는다.
happ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