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효율, 만족, 편안함, 모든 조건이 갖춰져야 '최선의 남성수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31 09: 05

-남성에게 가장 중요한 신체기관에 이루어지는 수술이기에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남성 중 80~90%가 자신의 성기 크기가 작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대부분이 정상적이며, 성기가 작다는 것을 의미하는 왜소음경은 의학적으로 이완했을 경우의 길이가 4cm 이하를 의미한다. 이러한 왜소음경은 지극히 드물게 발생하는 증상이다.
성기의 크기가 작다고 생각해 음경확대술을 받으러 비뇨기과를 찾는 남성들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이 정상적인 크기의 성기를 가지고 있으며, 성관계에 있어서도 크기가 전혀 문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크기가 작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남성들은 자신의 성기 크기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욱 크기를 키우고 싶어한다. 특히 이러한 성기 크기에 대한 집착이 병적으로 심하거나, 혹은 자신의 성기 크기가 정상적임에도 불구하고 작다고 생각하여 사회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을 받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를 왜소음경컴플렉스라고 부르며, 비뇨기과를 찾아 음경확대술을 받는 남성들의 대부분이 이러한 왜소음경컴플렉스라고 한다.
또한 최근에는 정상적인 크기의 성기를 가지고 있고, 자신 역시도 그 사실을 알고 있으며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단순히 자기 만족감이나 파트너 여성의 만족 등을 이유로 여성들이 성형수술을 하듯이 음경확대술을 받는 남성들도 있다.
노원역 근처에 위치한 키움남성비뇨기과 남성수술 클리닉의 강석찬 원장은 “여성이 더욱더 예뻐지고 싶어하는 욕구와 마찬가지로 남성들에게도 역시 더 크고 강한 성기를 갖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성기가 작거나, 작다고 느낄 경우에 받는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로 자신감이 위축되어 부부관계나 사회생활에서 많은 불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 대해 올바른 상담을 통해 정확한 수술을 하여 개선해주는 것이 비뇨기과 전문의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음경확대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에 대해 얘기했다.
남성의 성기는 아주 중요한 신체 기관이다. 그러므로 음경확대술은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남성의 성기는 길이, 굵기, 신축성 등 개인마다 모두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일률적인 방법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 성기의 모양과 기능에 맞고,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 선택되어야 한다.
수술은 최대한 거부감이 없이 편안하게 받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편안한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이 준비되어야 하고, 경험많은 스태프가 함께 해야 한다. 이렇게 최대한의 조건을 다 갖추어진 상태에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하며, 수술 후 철저한 사후관리와 혹시라도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