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피부 트러블 피하는 법칙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31 10: 03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앞이다. 여성들은 고향에 내려갈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각종 명절 증후군에 시달릴 걱정부터 앞서고 있다. 며느리들은 시어머니 눈치 보느라, 음식 하느라 바쁘고, 미혼 여성들은 결혼계획 질문에 시달려 스트레스 지수만 높아간다. 이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각종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스트레스성 피부 트러블은 단 두 가지! 현명하게 스트레스를 다스려 '피부트라볼타'에서 벗어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사진. JN 네오테릭 스킨케어 라인]
# 설날 모닝 트러블 - 퉁퉁 부은 피부 촉촉하고 날렵하게 케어!
오랜만에 부모님과 가족들을 만날 시간에 마음은 들뜨지만 꽉막힌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은 상상초월. 한정된 공간에서의 장시간 이동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얼굴을 붓게 만든다. 또한 온도 및 환경에 민감한 피부에 잦은 히터 사용은 외부와의 온도차를 불러와 피부를 예민하고 건조하게 만들기도 한다.
 
따라서 매끈한 페이스라인과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거나 페이스 지압을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예민한 피부라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온천수, 녹차 등이 함유된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이 좋다. 미스트를 뿌려 준 후 가만히 마르게 두면 피부 겉만아니라 속의 수분까지 빼앗아 가게 된다. 이때 양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두드려주며 양 손바닥으로 피부를 감싸 얼굴을 힘있게 눌러주면 피부 근육이 부드러워진다. 그 후 애플존과 입술 양옆, 턱을 가볍게 지압해주면 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  
JN네오테릭의 한 관계자는 “한정된 공간에서의 장시간 이동은 피부를 상당히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이므로 스페셜케어가 필수다. 이럴땐 제품 하나로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기능의 스마트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JN 네오테릭의 셀 엑티베이팅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세럼은 수분저하로 생기는 건조함, 주름, 탄력 등 5가지 장거리 여행시 발생하는 피부고민을 한병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제품으로 간편하고도 확실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어 현명한 뷰티매니아들로부터 효율적인 잇(it)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설날 나이트 트러블-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보양케어!
긴 연휴동안 잘먹고 잘 쉰 듯 하지만 여성들은 부엌일, 잔소리 등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이로인해 늘어나는 것은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늘어난 뱃살과 명절기간 동안 지친 피부뿐이다. 또한 명절에는 기름진 음식만 섭취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할 수가 있다. 스트레스는 피부의 윤기를 떨어뜨려 거칠게 할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저하시킨다.
이렇게 지친몸과 피부는 겉이 아닌 깊은 속까지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는 즉작적인 긴급처방이 필요하다.
뷰티큐레이터 피현정은 “명절기간 내내 많은 가사노동으로 생긴 피로와 뭉친근육은 기분까지 릴랙싱 시켜줄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각 부위별 림프마사지를 통해 풀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로로 인해 저하된 피부탄력과 수분감은 JN네오테릭 셀 엑티베이팅 안티링클 크림처럼 천연 식물추출물과 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되어 자극이 없는 스킨케어를 발라주어 피부에 생기와 유수분을 충전시켜주면 유연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