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경우에도 치료 가능…최종적으로 고려하는 발기부전 치료법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2.01 09: 41

-치료가 되지 않는 신체적 발기부전은 남성임플란트 수술로 해결 
40대 남성 S씨는 얼마전 아내와의 잠자리에서 갑자기 난데없이 성기가 발기되지 않아 당황했던 이후로 지독한 발기부전의 공포에 시달려야만 했다. 그날 이후로 아침에도 발기가 되지 않는 등 자신의 성기능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직감한 S씨는 비뇨기과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기로 결심했다.
S씨의 경우처럼 발기부전은 남성들을 공포에 떨게 만드는 성기능 질환이다. 대체 이러한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자위행위에 대한 지나친 죄의식이 있거나 어릴 적 받았던 성에 대한 지나친 억압과 꾸중, 여성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부담감, 조루증으로 인한 불안감 등 정신적인 요인은 남성들의 심리에 영향을 미쳐 발기가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심인성 발기부전은 대부분 정신과적 치료나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심리적인 요인을 극복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문제는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발기부전이다. 신체적 발기부전에는 동맥성 발기부전과 정맥성 발기부전이 있다. 음경해면체로 유입되는 동맥혈류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를 동맥성 발기부전이라고 하며, 음경해면체 내로 들어오는 혈류는 정상이지만 음경해면체로 빠져나가는 혈류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기 강직도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를 정맥성 발기부전이라고 한다.
동맥성 발기부전은 동맥조영술을 시행하여 좁아진 음경의 동맥부위를 화긴하고, 그에 따라 다양한 시술을 하게 된다. 정맥성 발기부전의 경우에는 빠져나가는 정맥의 분지를 줄여주거나 차단하는 치료법이나, 음경해면체를 둘라싸고 있는 백막과 근막의 긴장도를 높이는 근막강화술을 통해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법이 언제나 가능한 것은 아니다. 당뇨가 심하고 오래된 경우에도 혈관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척추손상이나 신경손상에 의한 발기부전 등에는 치료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노원구에 위치한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발기부전 치료가 현재 획기적인 발전을 한 것은 맞지만, 발기부전 치료제의 효과가 없거나 여러 가지 이유에 의해서 발기부전의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음경해면체 내에 음경보형물을 삽입하는 남성임플란트 수술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합니다. 남성임플란트 수술은 어떠한 경우에도 발기부전의 치료가 가능한 최종적으로 고려하게 되는 수술입니다”라며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가 없을 경우 남성임플란트 수술을 시행하여 치료가 가능함을 설명했다.
남성임플란트수술은 연령이나 질환에 관계없이 누구나 시술이 가능하며, 한 번 시술받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체내에 삽입된 버튼만 작동하면 언제든지 발기시킬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시간만큼 발기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조루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도 전혀 없다.
강석찬 원장은 “남성임플란트 수술은 어떠한 발기부전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형물이 삽입된 후에는 자연발기능력이 완전히 소실되기 때문에 마지막 치료법으로 선택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도 모든 감각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성관계를 할 수 있는 이상적인 수술입니다”라며 남성임플란트 수술의 선택시 주의사항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