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소개] 다모의 샴푸와 토닉등 탈모 방지 제품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2.01 14: 18

 2011년 큰 관심을 받는 사업군중에 하나가 바로 탈모 방지, 예방관련 사업과 제품이다. 현대사회가 점차 복잡해지면서 여러 가지 사회현상과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로 고생을 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시작되는 40~50대의 탈모에서부터 유전적요인과 비유전적요인 등으로 인한 20~30대 남성, 여성 탈모가 함께 증가하고 있으며, 한보고서에 의하면 탈모로 고민하는 인구가 9백만에 육박한다고 전하고 있다.
 탈모 방지, 예방 전문 의약외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주)다모생활건강(www.damocos.co.kr)의 유광석대표는 탈모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1주일에 한번씩은 전문 관리샵에서 관리를 받는것이 좋으며, 집에서 매일 매일 할수 있는 홈케어 제품을 병행하는것이 좋다고 권했다.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은 홈케어의 중요성을 알기에 최근에는 탈모를 예방 관리하는 샴푸와 토닉등 여러 제품등이 인기를 얻으며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일반샴푸보다는 식약청에서 탈모 예방과 육모에 대한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샴푸와 토닉을 사용하는것이 좋다는 게 유대표의 주장이다. 탈모초기에 예방과 관리를 잘못해주면 탈모가 더욱 심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탈모의 형태가 개개인마다 각기 다르기에 탈모초기에 전문 탈모 관리샵을 찾아서 1:1 전문상담과 함께 자신의 두피상태와 탈모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거기에 따른 규칙적인 관리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인기있는 샴푸중에 하나가 (주)다모생활건강에서 생산하는 의약외품인 스캘프샴푸와 스페셜토닉등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유대표는 "'다모 스캘푸샴푸'와 ‘스페셜토닉’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정식 등록이 된 제품으로 무려 3만여명의 임상을 거쳐서 그 효능과 효과가 입증된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다모 스캘프샴푸는 순수 생약한방샴푸로 수렴작용을 통한 모공클렌징 효과가 우수한 상품이며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두피와 초기 탈모두피에 적합한 샴푸라고 상품 자랑을 아끼지않았다.
"다모 클리닉샴푸는 애엽, 다엽, 포공영, 알로에등 10여가지의 생양과 아로마가 함유된 생약한방 샴푸로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는 모공주위의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두피의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클렌징 해줌으로써 두피를 청결하고 시우너하게 해준다"고 업체측은 알려왔다.
다모스페셜 토닉은 백두옹, 한련초, 황금, 흑지마등 20여가지의 생약과 아로마가 함유된 제품으로 양모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모나의 신진대사를 촉진함으로써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로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제품이라는 것.
 (주)다모생활건강은 2005년에는 발모촉진 조성물 특허를 획득, 2006년에는 미국 FDA에 등록이 되어, 탈모예방 및 개선의 기술력을 해외에서 인정받아서 미국과 일본등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란다. 구입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다모에서 운영하는 전국 아미치0.3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