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대명절 중 하나인 설날이 이제 다가왔다. 특히 올해 설날은 주말까지 포함하면 5일이라는 긴 연휴가 있어서 가족들을 만나는 것 말고도 책이나 여행 혹은 자신에게 투자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진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투자 중 가장 효과가 빠르고 으뜸인 것은 바로 피부를 밝게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최근엔 피부미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깨끗한 피부에 대한 애착이 늘고 있다. 이목구비가 예뻐도 피부가 깨끗하지 못하면 진정한 미인이라 부르기 어렵다.
때문에 이러한 연휴의 시간 중에는 점빼기나, 주근깨, 잡티 치료 등으로 짧은 시간에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시술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으며 그 중 여성들의 대표적인 고민인 주근깨와 잡티는 레이저 시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부산 여성의 주근깨와 잡티고민을 해결하고 있는 피브엔의원 도정화 원장은 “겨울에는 차갑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약해져 있는 상태이고 또한 자외선이 다른 계절에 비해 약하다는 생각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의 기본적인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주근깨나 잡티등이 더욱 빈번하게 발생을 한다. 특히 눈이 오는 날, 스키장에서는 여름의 4배가 넘는 자외선에 노출이 되어 주근깨나 잡티 등이 많이 생기므로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생활을 해야할 뿐만 아니라 주근깨나 잡티가 생겼을때는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충고한다.

이러한 주근깨와 잡티를 제거하는 대표적인 레이저 시술은 바로 IPL이다. IPL은 IPL광선을 피부 속에 침투하여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레이저로 부작용을 최소화 하면서 색소치료를 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삼는다. IPL은 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 색소질환 주름과 모공치료에 효과적이며 피부색이 밝아지고 피부촉감도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후 직장생활은 물론 통상적인 사회생활도 가능하다. 비교적 다른 시술에 비해 순한 치료 방법이며 여성들은 다음날부터 화장이 가능해 설 연휴 기간동안 충분히 시술을 받고 회복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