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소개] 한류 바람을 타고 최근 국내 성형외과와 그외 의술의 수준이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국내로 들어오는 의료관광객도 점차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 의료기기 제조 회사와 수입업체들도 덩달아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 의료기기 업체가 바뻐지면서 의료기기 특성상 고가의 장비이기에 의료기기 패키징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의료기기 전문 생산 수출, 수입 업체들은 최근들어서 패키징중에서도 친환경패키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업계의 한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들어서 유럽이나 미국에서 친환경 패키징을 선호하면서 각국에서도 친환경 패키징을 선호하며 그에 대한 규제도 점차 심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서 의료기기 외에도 수출 의존도가 높은 국내기업이나 중소기업들도 발빠르게 친환경패키징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친환경패키징 제품중 하나로는 (주)레코(www.ireco.kr)의 에어셀쿠션이다.

친환경패키징 에어셀쿠션은 사용 전 필름상태로 보관하기 때문에 PE-FOAM 기존 재고공간의 약 5%로도 재고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재고부피를 절감할 수가 있다. 또한 상자 내 약 200~500ea정도 포장이 가능하기에, 포장라인에서 발생되는 인력손실을 방지할수 있으며, 기존 사용하던 포장재보다 최대 70% 저렴한 단가로 수익성이 증대 될수 있다고 전했다.
운반비의 절감효과와 함께 완충재에 별도의 인쇄가 가능해서 고가의 의료기기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의 이미지를 홍보할수 있다고 한다. 현재 레코는 한 의료기기 전문업체의 패키징을 맡고 있으며, 최근들어서는 고가의 의료기기 장비업체서 운반비와 원가, 재고비를 줄이기 위해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에어셀쿠션은 기존 해외 방식과는 달리 공기주입 밸브를 상부가 아닌 측면에 형성하여 공기의 유지성 및 안전성, 주입성을 향상 시킨 세계적인 기술로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생산비용 및 원가비용을 절감할수 있다고 한다. 에어셀쿠션은 현재 의료기기외에도 노트북과 같은 전자제품, 와인과 같은 고가의 주류업체 제품의 친환경패키징을 담당하고 있다.(031-433-8472)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