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수술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역시 눈과 관련된 성형의 인기는 사그라질 줄 모르고 있다. 이번 겨울에도 많은 여성이 성형외과를 찾아 쌍꺼풀 수술이나 앞•뒤트임 수술, 눈매교정술을 시술 받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눈 성형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외모 개선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이다. ‘눈만 예뻐도 다 예뻐 보인다’는 말처럼 눈이 크고 눈매가 시원하면 밝고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눈이 작거나 눈매가 예쁘지 않으면 답답해 보이거나 심한 외모 콤플렉스로 발전하는 것도 이유로 꼽을 수 있다.
하지만 눈 성형을 쉽게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다. 눈이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하는 것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홑꺼풀이 유행하는 등 눈과 관련된 외모 트렌드가 민감하게 바뀌는 것도 유의해야 한다. 과거 연예인처럼 진한 쌍꺼풀이 유행했었지만 점점 자연스러운 라인이 주목을 받는 것도 같은 이유다.
눈 성형을 받았는데도 스스로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일부 여성들은 거울을 볼 때마다 자신의 외모에 불만족을 느낀다고 호소하기도 한다.
때문에 눈 성형은 재수술이 많은 시술이기도 하다. 쌍꺼풀 라인이 너무 부담스러워 재수술을 결심하거나 생각만큼 눈이 커 보이지 않아 트임수술을 추가로 받는 경우도 많다. 또한 비절개식이나 부분절개식 쌍꺼풀 수술의 경우 간혹 시간이 지나면서 라인이 희미해지는 경우가 있어 재수술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다시 성형수술을 받는 것이 당연한 결과는 아니다. 전문가들은 충분히 주의하면 한 번의 눈 성형에도 만족하고 재수술을 받지 않아도 된다고 조언한다.

BK동양성형외과 정우진 원장은 “쌍꺼풀의 라인이나 수술법에 따라 환자의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전문의와 상세하고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다. 평소 본인이 원하는 눈의 이미지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과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적인 입장을 듣고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물론 자타가 공인하는 믿을만한 병원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다. 환자의 수가 많은 만큼 미적 이해도도 높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술결과에 대한 신뢰도도 높다.
성형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를 갖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 성형수술을 받게 되면 원하는 연예인과 똑같은 외모가 될 거라고 기대하는 경향이 있는데 성형수술은 콤플렉스 개선의 역할일 뿐 외모를 완전히 변하게 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야 수술결과에도 더욱 만족하고 당당하게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
정우진 원장은 “만약 이미 눈 성형에 대해 불만족하고 있다면 재수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다. 재수술의 경우 특히 수술이 까다로울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믿을만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