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늘어나는, 대머리를 고민하는 사람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2.11 09: 08

우리나라 사람들의 약 20% 가량이 대머리를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급격한 문명의 발달로 산업화가 이루어지면서 각종 공해, 약물의 오남용,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 탈모를 유발시키는 원인들에 더욱 많이 노출되면서 대머리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딱히 피하기 어렵고, 뚜렷한 해결책이 없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 최근 탈모를 예방해주는 해결책으로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가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다.
그 중에서도 우리 고유의 의학인 동의(東醫)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진 필인주식회사(www.dongeuimo.com)의 한방샴푸가 구매한 고객들로부터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 고유의 의학인 동의에는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 70여 가지의 소재들이 거론되어 있다. 이러한 소재들은 나름대로 과학적, 영양적인 근거를 갖고 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는데, 필인주식회사의 한방샴푸는 동의에서 다양한 탈모의 원인들을 극복하고 건강한 두피를 가꿔주는데 필요한 소재들을 선별하고 적절한 조합을 통해 추출물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샴푸와 분무액의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필인주식회사의 유경환 대표는 “동의에 사용되어 온 약재들 중에서 감초, 당귀, 창포, 하수오, 의이인 등은 독성이 없고 민간약으로도 매우 중요한 생약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머리카락의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약초들을 이용해 개발된 한방샴푸는 생약초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효능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두피의 상태가 근본적으로 개선되어 건강하게 가꾸어 줌으로써 탈모는 물론이고 비듬, 가려움증 등 다양한 두피트러블의 개선까지도 가능한 제품입니다”라며 동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한방샴푸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이러한 효능을 인정받은 필인주식회사의 한방샴푸는 2009년에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는 국내 기업에게 수여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1월 26일부터는 기존의 9만 8000원에서 가격을 인하해 6만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한방 농축성분은 여전히 30%가 강화되어 제품의 질은 그대로라고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