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으로 직접 의류와 침구류를 만드는 DIY, 핸드메이드 열풍은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스마트한 세상에 살고 있는 신세대 젊은 여성들과 똑똑한 엄마들 사이에서 아이들 옷과 집안 소품들을 직접 만드는 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직접 만든 옷을 아이에게 입히는 기쁨과 집을 인테리어 하는 재미가 인기의 원인으로 보인다.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서 서로 공유하거나 문화센터를 다니며 알 수가 있고 어렵지 않아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다. 원단과 재료도 직접 시장을 돌아다닐 필요 없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
데코레이션 원단 전문 온라인쇼핑몰인 ‘천가게’(www.1000gage.co.kr)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종류의 원단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사랑 받고 있다. 천가게는 국내 최대규모의 원단전문쇼핑몰로 국내외 트렌드를 분석하여 보다 감각적인 데코스타일 원단과 침구 및 소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린넨, 광목, 체크, 도트, 무지, 쉬폰, 거즈, 레이스 등의 홈 데코레이션에 필요한 거의 모든 원단과 다양한 부자재 및 아이들 옷만들기에 필요한 주니어 의류원단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천가게가 운영하는 카페(http://cafe.naver.com/chungage/)에서는 많은 회원들이 자신의 홈패션 노하우와 비법을 공유하며 실력을 키워가고 있다. 카페와 쇼핑몰을 통해 한 달에 한번씩 하는 공동구매를 통해 미싱, 오버록, 커버스티치 등을 파격가로 구매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카페 회원들의 호응도가 뜨겁다. 2월에는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신학기용품을 만들어 카페에 게제하면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천가게의 권오면 대표는 “기존의 실용성만을 추구하던 소극적인 홈 데코레이션 시장은 이미 그 차원을 벗어나 예술, 문화의 부분의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으며 그 부가가치성 또한 날로 높아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늘어가는 수요에 대한 고객의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누적금액에 따른 회원등급제와 월간쿠폰북, 보너스쿠폰 지급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며 구매금액별로 많은 사은품도 지급하고 있다. 천가게는 앞으로도 월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으로 핸드메이드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쇼핑노하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