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때, 연봉이 어떻게 되냐는 질문을 받았어요. 수술하고 예뻐졌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소리가 더 듣기 좋더라고요.”
그 동안 주걱턱과 안면비대칭으로 콤플렉스가 심했던 K양. 최근 얼굴뼈 전문 병원에서 양악수술을 받고 길었던 아래턱이 짧아지면서 동안(童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었다.
최근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아시아의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에서는 양악수술이 가장 인기 있는 검색어 1위로 밝혀졌다.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받아 화제를 일으킨 결과라는 분석이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돌출입, 긴얼굴, 무턱 등을 개선하는 턱교정술로 심미적인 측면 뿐 아니라 턱관절, 치아 교정까지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다. 따라서 성형외과, 구강악안면외과, 치아 교정과 등이 협진하고 있는 얼굴뼈 전문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은 양악수술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함으로써 검사 및 수술 계획, 수술, 수술 후 치료와 부기 관리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계획과 관리가 이뤄진다. 또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의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정전에 대비한 자가발전시스템, 무균에어샤워시스템, 4명의 전문의가 상주하는 마취통증센터 등 안전 시스템을 갖춘 병원이다.
■ 풍부한 임상 경험의 성과로 선수술, 노타이양악수술 선봬 인기
양악수술 전의 치아 교정을 과감히 생략한 선수술에 이어 수술 후 악간고정을 하지 않는 노타이양악수술을 개발한 아이디병원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차세대 양악수술법을 선보이고 있다.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SFOA(Sugery First Orthognathic Approach) 심포지엄’은 올해 4월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최근 환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노타이(no-tie)양악수술은 수술 직후 악간고정(위아래 치아를 2∼6주간 묶어 두는 치료 과정)을 하지 않아도 기존 양악수술과 동일한 결과를 내는 수술법으로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이 한결 수월해졌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박상훈 병원장은 “절골한 턱뼈를 정확한 위치에 고정하는 ‘내고정술’과 턱관절의 위치를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는 ‘턱관절등록시스템’의 개발로 노타이양악수술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 양악수술법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