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퍼포먼스' 레이디 가가, 신곡 발매동시 23개국 차트 1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1.02.15 15: 40

'트렌드 종결자'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신곡 'Born This Way'가 전세계 차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주말 전세계에 공개된 신곡 'Born This Way'는 발매와 동시에 전세계 23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고, 특히 발매 하루 만에 전세계 아이튠즈에서 37만 931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아이튠즈 역사상 발매일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멜론, 싸이월드, 소리나라 등 디지털 음원 사이트의 팝 차트에서 일제히 1위를 차지했으며, 벅스에서는 국내 가요들을 누르고 실시간 종합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또한 이번 신곡을 두고 빌보드, 롤링 스톤, NME, 스핀 등 전세계 평단과 엘튼 존과 같은 동료 뮤지션들의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태다.
지난 해 12월 31일 자신의 트위터로 'Born This Way'라고 적힌 자켓을 입고 있는 파격적인 사진과 함께 신곡과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전세계 팬들에게 알린 바 있는 레이디 가가는 약속대로 한국 시각으로 지난 11일 밤에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곡을 공개하고 12일 0시를 즈음해 국내의 각종 디지털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전세계 동시에 발매했다.
 
이어 제 53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3개 부문의 수상의 영예와 함께 신곡 'Born This Way'의 첫 무대를 가졌으며, 이때 보여준 누에고치 퍼포먼스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및 커뮤니티들을 통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