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파워…남성 스태미나는 ‘파워 G7’로 충전한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2.16 10: 17

하루 세끼 식사를 거르지 않고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일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을까. 그러나 여러가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품을 맛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태미나 보양식이다. 그렇다면 영양이 고루 갖춘 스태미나 보양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대표 스태미나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것이 장어다. 장어는 암예방과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A, 비타민B 그리고 성인병 예방에 뛰어난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스태미나 음식으로는 단연 으뜸이다.
폐강화는 물론 정력강화에도 좋은 전분이 많이 들어 있으나 신장에 좋아 성기능 감퇴와 조루증을 치료하며, 설사나 오래된 기침에 복용하면 체력향상과 함께 증상이 호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복분자는 ‘복분자를 많이 먹으면 소변 줄기로 요강을 깨뜨릴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최고의 스태미나 식품으로 꼽힌다. 복분자 안에는 건강에 좋은 인, 철분, 칼륨,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 해 피로회복 및 체력보강,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이다.
간 기능 개선과 정력에 좋은 마늘도 빼놓을 수 없는 스태미나 보양식. 마늘에는 펙틴과 피트산이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체내에서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동맹경화증이나 비만을 예방해 준다. 또한 마늘에 들어 있는 ‘리진’이라는 단백질 성분은 정자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비타민을 포함한 100여 가지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력증강에 좋다.
이처럼 마늘의 효능을 통해 건강기능 식품을 선보이는 곳이 있다. 정통 마늘로 유명한 ‘의성농산 영농조합’(http://power-g7.co.kr/)은 지구력 증진,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파워 지세븐(Power G7)’을 선보이고 있다.
‘파워 지세븐’은 마늘을 포함해 지구력 증진에 좋은 옥타코사놀,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B1,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등 7가지의 성분을 첨가했다.
또한 마카분말, 산약분말, 산수유분말, 흑마늘분말, 구운마늘분말, 오자추출분말, 홍삼농축분말 7가지가 함유되어 있어 마늘과 성분들의 절묘한 만남으로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안겨주고 있다.
이외에도 스태미나식으로 주목받는 것이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이다. 해삼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적은 지방과 인산, 칼륨 등이 골고루 들어 있어 신장기능을 왕성하게 해 정력에 좋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