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도 발랄함도 안 돼! V라인 보톡스로 사각턱과의 이별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2.16 13: 31

‘마이프린세스’의 여주인공 K씨가 끊이지 않는 완판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극 중에서 본격적으로 공주 수업을 받기 시작하면서 ‘공주룩’을 선보여 여성들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이, 남성들에게는 로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때로는 귀엽게, 때로는 여성스럽게, 때로는 발랄하게 팔색조의 매력을 뽐내는 그녀의 아이템 중 큰 화제로 떠올랐던 것은 아무래도 니트 헤어밴드다. 큰 꽃 모양이 뭉실뭉실하게 달린 니트 헤어밴드가 선보이자마자 완판되는 기록을 남겼다.
로맨틱한 이미지가 강조되는 아이템이 유행이었다면 사랑스러움의 대표 스타일인 웨이브 스타일도 유행이다. 특히 웨이브 스타일은 스타일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아한 이미지, 섹시한 이미지, 발랄한 이미지 등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유행하는 니트 머리띠도, 스테디셀러 급의 스타일링도 부담되는 이들이 있으니 사각턱을 가진 경우다. 머리띠를 하면 턱을 가릴 옆머리가 없어져서 웨이브를 하면 안 그래도 넓은 얼굴이 더 부해 보인다는 이유로 꺼리게 되는 것이다.
❚ 최신 유행 다 따라잡는 보톡스의 매력 속으로
사각턱인 경우 비교적 간단하게 V라인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보톡스가 그것이다. 외견상 얼굴이 사각으로 보이는 경우의 상당수는 근육의 발달로 인해서 형성된 경우가 많다. 이에 보톡스로 턱 근육을 퇴축시켜 줌으로서 갸름해진 얼굴 라인을 완성하고자 하는 것이다.
전문의 김창열 원장은 “보톡스 시술 시 먼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근육 정도 및 비대칭의 유무 등을 체크하게 된다. 결과를 바탕으로 보톡스를 주사하게 되는데, 아주 가는 주사침으로 시술하므로 시술 뒤에 남을 흉터나 통증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한다.
시술 시간 자체도 2~3분 이내로 매우 짧고 시술 후 바로 샤워, 외출 등의 활동에 제한을 받지 않아 시술에 대한 부담이 최소화되었다. 수술 없이 사각턱을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 붓기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 등에서 많은 이들이 시술 받고 있다.
전문의 정현상 원장은 “정확한 부위, 근육의 발달 정도에 따른 적정 용량으로 사용한다면 한 번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시술 후 4개월 경 턱 근육이 다시 발달하는 시점에서 추가 시술을 받으면 V라인 효과가 좀 더 확실히, 오래 지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한다.
V라인 갸름한 얼굴은 여러 가지 팔색조 매력을 자랑하는데도, 각종 유행 스타일의 선두주자가 되는 데도 필수사항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보톡스로 V라인을 완성하여 자신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보는 것이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사진출처 : 에스앤미의원>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