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박주혜 기자] 유난히도 추웠던 올 겨울이었지만 날씨가 점차 풀리기 시작하면서 조깅, 산행 등으로 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걷기, 조깅, 등산 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에 스타일까지 가미된 ‘조거(Jogging+er)스타일이 올 봄 스포츠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리복_‘SIMPLYTONE PULSE]
▲걷는 것만으로도 운동이 된다? 건강미 넘치는 각선미를 가꿔주는 토닝화
같은 운동을 하고도 효과가 좋을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토닝화는 짐볼 위에 서 있는 것과 같은 원리를 신발에 적용시켜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제품으로, 신발 밑창에 장착된 밸런스 파드 테크놀로지가 하체의 근육을 활성화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리복의 ‘SIMPLYTONE PULSE'는 화려한 색감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워킹 시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율적으로 줄여줘 장시간 도보에도 발과 다리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나이키_AIR MAX RUN LIFE +2]
▲가볍고 편안한 조깅화 신고, 겨울철 굳어있던 내 몸에 기름칠하기!
겨우내 굳어있던 내 몸 건강을 위해 하루 20~30분씩 일주일 3회 이상 가벼운 조깅으로 폐 기능과 순환계 기능을 향상시켜 보자. 조깅 시 자신의 체중에 적당한 운동화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이 걷고 뛸 때 발이 닿는 면적, 닿는 시작, 발 구름 동작 등 많은 것이 다르기 때문에 용도에 맞지 않은 운동화를 신게 될 경우 발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나이키의 ‘AIR MAX RUN LIFE +2'는 발 앞쪽의 어퍼 부분의 착용감이 우수할 뿐 아니라 가볍고 쿠션감이 좋아 장거리를 뛰어도 발의 피로를 덜어준다.

[아디다스_RESPONSE TRAIL 17M]
▲가벼운 산행 시, 발목 건강을 지키자!
따뜻해지는 날씨에 맞추어 일상에서 벗어나 근교로 가벼운 산행을 가는 것은 어떨까?
이럴 때는 아디다스의 ‘RESPONSE TRAIL 17M'을 추천한다. 통기성이 좋고 가벼워 조깅할 때 발목의 부담감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합성피혁이 사용되어 내구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산에서도 조깅할 수 있도록 한 기능화로, 가볍고 밑창의 홈과 함께 미끄럽지 않기 때문에 출퇴근 길 자전거를 타는 바이커족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joohye210@wef.co.kr /osenlife@osen.co.kr
<사진>ABC마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