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동안 연예인을 꼽으라면 임수정, 문근영, 박주미, 최강희, 김혜수 등을 들 수 있다. 실제 나이보다 최소 5살, 많게는 10살까지도 어려보이는 여자 연예인 들이다. 이들이 이처럼 동안으로 보일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녀들의 얼굴을 살펴보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동안인 사람들은 동그스름하고 볼륨감 있는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다.
그렇다면 선천적으로 볼륨감 있는 얼굴은 어떻게 해야 할까? 쁘띠노블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동안성형을 통해 10분 만에 10살은 젊어진 얼굴을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고익수 원장은 "과거에는 눈을 크게 만들고 코를 오뚝하게 하는 성형수술이 유행이었지만 최근에는 필러나 자가지방을 이용해 본인이 가진 개성은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쁘띠성형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하고 "특히, 국내에 동안열풍이 불면서 빈약한 이마와 양 볼, 그리고 눈 밑에 필러와 지방을 주입해 얼굴을 전체적으로 동그스름하면서도 볼륨감 있게 만드는 시술이 성형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동안성형으로 10분 만에 10년의 세월을 되돌린다
동안성형이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그리고 전체적인 인상을 밝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시술을 말한다. 보통 납작한 이마와 푹 꺼진 눈 밑, 그리고 핼쑥해진 양 볼에 필러나 자가지방을 주입해 얼굴에 볼륨감을 살려주는 쁘띠성형을 가장 많이 시술받는다.
주사로 필러나 지방을 간단하게 주입할 수 있어 시술 시간은 10분 내외고 바로 퇴원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쁘띠성형은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면접이나 중요한 만남을 앞두고 있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만일 얼굴에 전체적으로 탄력이 떨어져 푸석해 보이고 주름이 생긴 경우에는 특수한 실과 바늘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을 통해 얼굴에 탄력을 되찾아 준다.
이 외에도 보톡스나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약물을 피부와 손 등에 주사함으로써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안티에이징 시술도 동안성형에 포함된다.
쁘띠노블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동안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피부 절개가 필요 없는, 즉 칼을 대지 않으면서도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점이다"고 말하고 "때문에 시술 후에도 별다른 치료가 필요치 않고 일상생활이 가능해 수술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바쁜 직장인들이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익수 원장은 "동안성형은 본인이 가진 이목구비를 그대로 두고 볼과 이마 등을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후에도 지극히 자연스러운 얼굴을 가질 수 있고, 또한 시술 후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동안 얼굴은 자연스럽게 생기 있어 보이는 얼굴이다. 지나치게 쌍커풀을 크게 만들거나 콧대를 높이면 오히려 인위적인 모습 때문에 동안의 모습이 사라질 수 있다.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럽게 예뻐지고 싶다면 동안성형이 그 해답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