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성형,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살려준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2.24 09: 45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입학 시즌이 돌아 왔다. 3월초가 되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갓 성인이 된 새내기들이 대학이라는 새로운 세상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된다. 대부분 대학생활에 대한 부푼 기대와 설렘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대학생활하면 우선 학업에 대한 고민보다는 캠퍼스의 낭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학과 미팅이나, 소개팅, 신입생환영회와 MT 등으로 멋진 이성을 만나 캠퍼스커플이 되는 상상을 해보기도 한다. 생각만 해도 입가에 절로 미소가 지어질 것이다.
하지만 이런 로맨스도 외모가 뒷받침되는 사람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그렇다고 아름다운 외모가 각광받는 시대에 태어난 것을 부정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성과의 만남에 있어서 첫 인상이 매우 중요하다.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선 얼굴의 윤곽이 잘 살아있는 경우 더욱 호감 있는 모습으로 보일 수 있다.
얼굴의 윤곽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이마와 코가 아름다워야 한다. 볼륨감 있는 이마와 코의 조화는 얼굴의 윤곽을 입체감 있게 만들기 때문이다.
레알성형외과 황경하 원장은 “코 수술을 한 사람도 이마가 납작 들어가 있으면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이마와 코, 턱선의 조화가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아름다운 얼굴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조화가 잘 된 얼굴은 옆모습을 보았을 때 윤곽선이 부드러워지고 얼굴의 밸런스가 잘 맞아 세련된 느낌을 주게 됩니다”라고 설명한다.
프로필성형은 이마와 턱에 미세지방을 이식하고, 코 수술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미세지방주입술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채취한 자가 지방을 정제하여 이를 이마와 턱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주사기를 통해 시술되어 자국이 거의 남지 않아 수술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2~3회의 반복시술이 필요한데 첫 수술에서 채취한 지방을 보관하여 사용함으로 다시 지방을 채취하는 불편함은 없다.
코 수술은 주로 낮은 콧대를 고어텍스나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고 고 끝은 귀연골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든다. 보통 수술 후 일주일째 실밥을 제거하며 수술 후 2주정도가 지나면 급성 부기는 빠지고 모양이 잡히기 시작한다. 3~6개월 정도면 완전히 자리를 잡아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추게 된다.
얼굴의 윤곽이 입체감 있게 살아있는 것으로 호감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평소 코와 이마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했다면 상담을 통해 프로필 성형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