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누구나 한겨울 롱코트 안에 몸매 굴곡이 드러나는 타이트한 원피스를 입고 멋진 몸매를 뽐내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그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몸매의 굴곡이 드러나는 옷을 입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몸매의 균형이 잘 잡혀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신체 어느 한 부위만 살이 두드러지게 많거나 옷 밖으로 노출이 되는 다리와 팔에 탄력이 부족하다면, 아름다운 디자인의 옷을 입더라도 맵시 있어 보이기 어렵다.
결국 근본적인 문제는 다이어트이다. 물론 식생활 조절을 기본으로 둔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단기간에 살을 빼고 싶거나 그래야 하는 경우라면 의학의 힘을 빌리고 싶어 할 것이다.

그럼 이 혹독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를 줄이면서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유난히 줄지 않는 허벅지와 뱃살 등 특별부위의 부분비만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면서 매력적인 라인을 만들 방법은 없을까?
송파구 비욘드문 성형외과 문 성남 원장은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시술은 역시 지방흡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역시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행해지는 시술이며 실제로 배,허벅지,팔,엉덩이,종아리등 시술이 불가한 부위가 거의 없는 마술과 같은 수술법입니다. 특히 공기진동의 원리를 이용한 공기(air)지방흡입수술은 기존 지방흡입술과 달리 빠른 시간내 근육이나 내부기관의 손상없이 안전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해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라고 했다.
공기지방흡입수술 일명 ‘에어 S라인지방 조각술’ 은 문 원장이 언급한 바와 같이 흡입도중
근육이나 기타 내부 기관등에 닿을 경우 자동으로 멈추는 센서가 있어 상당한 안전성을 보여주며 시술시간에 있어서도 지방의 양에 따라 최소 30분에서 2~3시간정도로 짧다.
특히 비욘드문 성형외과측은 에어S라인지방 조각술 전용 캐뉼라를 이용해 3~5mm 가량의
최소절개로 당원 만의 피부 프로텍터(보호막)를 사용하여 시술 후 착색과 화상도를 극소화해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라고 한다. 이는 직장생활로 인해 시간이 없는 비만환자들 혹은 결혼이나 면접에 부딪혀 빠른 기간 안에 체형변화를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미용성형의 발전은 사람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를 해결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비만과 같은 체형성형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여러 가지 이유와 걱정으로 미루고 있다면 시기를 놓칠 수도 있다. 어느 정도 사전 정보가 파악되면 먼저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자신의 체형을 리모델링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 될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