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문직종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항공사승무원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에서는 국내선 승무원 채용 합격자 발표가 채 나기도 전에 국제선 승무원 채용을 연이어 발표했으며, 대한항공 또한 올해는 남승무원을 포함해 약 1,500명의 객실승무원을 채용한다고 발표하였다.
항공업계가 호황을 누리면서 항공사들이 객실승무원 채용을 확대하고 있지만, 항공업계가 제 3민항 출항, 국내외 노선개편, 항공기 도입 등의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만큼 이에 맞는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런 환경에 대비해 최근 아이비승무원학원 www.ivynew.com 에서는 인하항공전문대학교 교수를 역임했고, 대한항공 first class 객실 승무원이였던 김민경 씨를 대표원장으로 영입해 눈길을 끌고있다.

김민경 대표원장은 승무원은 다양한 많은 조건을 요구하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계획을 세워 승무원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특히나 본인의 승무원으로서의 가능성을 미리 점검해 보는 것이 어떠한 곤란한 질문에도 서비스기본에 충실하며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아이비승무원학원은 2010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만큼 2011년에도 최고 합격률을 자신하고 있다. 아이비승무원학원은 아이비만의 특별수업을 통해 면접의 중요한 노하우와 영어인터뷰 스킬, 한국어인터뷰에 대한 화법을 배울 수 있으며, 승무원 이미지에 맞는 메이크업과 헤어도 배울 수 있다.
매달 비학원생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는 아이비승무원학원에서 이번에는 아시아나 국제선 승무원 채용에 대비한 공개특강을 오는 3월 3일(목요일) 진행한다고 한다. 특강은 무료이며, 선착순 신청에 한해 승무원으로서의 가능성 여부에 대한 이미지체킹과 김민경대표원장과의 1:1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한다. 신청은 아이비승무원학원 홈페이지(www.ivynew.com)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02-556-5940으로 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