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 ‘싸인(Sign)’ 속 김아중의 패션이 연일 화제를 모으며 ‘다경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월 5일 ‘싸인(Sign)’ 첫 방송 이후 엉뚱하고 털털한 매력의 의욕충만한 신참 법의학자 고다경 캐릭터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김아중의 극중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이 화제가 되고 있다.

전체적으로 층이 있고 앞, 뒤가 전혀 다른 독특한 반전 레이어드 헤어스타일, 일명 ‘거지 컷’으로 불리는 김아중의 헤어스타일은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로 대두되며 서울 시내 유명 헤어 샵을 중심으로 ‘김아중 거지 컷’을 원하는 2030세대 젊은 여성들로 인해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안하고 실용성이 뛰어난 활동적인 캐릭터 이미지를 강조한 ‘이지 룩(Easy Look)’ 역시 각각의 패션 아이템 모두가 관심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구매욕을 자극했다. ‘김아중 야상’‘김아중 운동화’‘김아중 니트’ 등이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연관 검색어로까지 연결되고 다수의 아이템들이 ‘완판’ 되는 등 ‘싸인(Sign)’ 속 김아중의 패션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경 열풍’을 일으켰다.
사실 김아중의 드라마 속 패션에 대한 관심은 비단 어제 오늘만의 일은 아니다. 실제 지난 2009년 방송된 KBS ‘그저 바라보다가’에서 김아중이 선보인 ‘레깅스 스타일’의 경우 여성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렇게 김아중의 드라마 속 패션은 회를 거듭할수록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함께 드라마를 보는 또 하나의 재미로 부각되고 있다.
happ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