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김윤선 기자] 우아함을 격조있게 유지하면서도 화려한 무대와 의상, 볼거리를 풍성하게 안겨준 발레는 여성들의 로망이다. 이러한 로망을 패션과 접목시킨 발레 룩이 올 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두꺼웠던 옷을 벗고 상큼 발랄하게 봄을 맞이하고 싶다면, 발레 룩으로 러블리하고 소녀스러운 룩을 연출해보는 것을 어떤가.


발레복의 대표 아이템인 샤 스커트는 한층 여성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소재는 자연스러운 주름이 들어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티셔츠를 매치하면 발랄하면서도 산뜻한 발레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발레리나의 토슈즈를 연상시키는 프랑스의 플랫슈즈 브랜드 ‘레페토(repetto)’ 또한 발레 룩을 연출하기 위한 베스트 아이템 이다.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발레 슈즈를 모티브로 한 레페토의 플랫슈즈는 박음 처리를 뒤집어서 하는 ‘스티치 앤 리턴 (Stitch and Return)' 기법 덕분에 착화감이 편한 하면서 발레리나가 된 듯한 기분을 만들어 준다.
플랫슈즈는 데님, 스커트, 트레이닝 웨어 등 부담 없이 신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패셔너블하게 연출 할 수 있다.
빈치스벤치가 선보인 발레 백은 루비통의 디자이너였던, 아티스틱 디렉터 빈센트 뒤 사르텔 컬렉션으로 여성의 아름다운 몸동작 ‘발레’에서 영감을 얻어 예술적 디테일을 단순히 넘어 넘은 더 높은 경지로 끌어 올렸다.
발레 슈즈에 표현된 레이스업과 리본 디테일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며, 발레리나의 가벼운 몸동작을 연상시키는 소가죽의 소프트한 터치감은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 부드러운 실루엣은 우아함을 보여주며, 가죽을 제외한 다른 장식을 최소화한 세련된 절제미가 돋보인다.
sunny@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영화 블랙스완 스틸컷] [엘리스인바, ㈜에스제이듀코 빈치스벤치, 레페토]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