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중요 부위에 이루어지는 수술, 최선의 만족을 위해서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2.28 09: 00

-자연스러운 결과와 부작용 발생, 회복과정을 모두 고려해야
음경확대 수술은 음경해면체와 음경피부의 사이에 확대효과를 주는 물질을 넣어 음경의 부피를 커지게 만드는 수술을 말한다. 음경확대 수술에 사용되는 재료로는 크게 본인의 지방, 제품화되어 만들어진 인공적인 대체진피, 필러약물 등이 있다.
이처럼 수술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각각에 따라 장단점을 지니고 있다. 가령 본인의 자가진피의 경우에는 이식 즉시 피부에 생착이 가능하므로 포경부위를 절개하더라도 벌어질 가능성이 매우 적다. 그러나 자가진피는 생착 후에 약간 체내에 흡수가 되며, 본인의 몸에서 진피를 떼어내야 하므로 몸에 흉터가 남는 문제가 생긴다.

이러한 문제를 보완한 것이 대체진피이다. 대체진피의 경우에는 흉터나 흡수의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그렇지만 포경부위를 절개해서 이식할 경우 이식 후 한달 정도는 빈 공간이 생겨 봉합부위가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
필러약물의 경우에는 귀두확대에는 시행하지만 음경확대에는 시행되지 않는다. 그 이유가 가격이 지나치게 고가이기 때문이다. 또한 필러는 인체에 흡수되어 수년 후에는 확대효과가 사라지는 문제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음경확대 수술의 재료는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연령이 고령인 경우에는 절개를 하지 않는 필러주입이 좋고, 젊은 층의 경우에는 모양이 자연스럽고 효과가 영구적인 대체진피가 더욱 좋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본인의 상태와 올바른 수술법을 선택했다면, 이제는 음경확대 수술을 받으면 된다. 하지만 확대효과 외에도 음경확대 수술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많다.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음경확대 수술은 단순히 수술 후에 얼마만큼 확대가 이루어졌는지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수술 결과가 얼마나 자연스러운지도 고려해야 하고, 수술 후에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수술 후의 회복과정과 경과가 중요합니다”라며 음경확대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점들에 대해 설명했다.
음경확대 수술은 남성에게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부위에 이루어지는 수술이다. 그렇기에 반드시 이러한 점들을 모두 고려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본인에게 있어 최선의 수술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