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여신급 피부를 위해 여드름치료 종결자가 떴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2.28 14: 43

돌아오는 3월 14일은 연인데이로 빠질 수 없는 화이트데이다. 남자친구가 있는 여성, 혹은 로맨틱한 고백을 은근히 기다리고 있는 여성이라면 외모 관리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이를 위해 의상부터 헤어스타일까지 최대한 사랑스러워 보이기 위해 고민을 거듭하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남심을 사로잡는 메이크업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에 핑크빛 섀도를 통한 사랑스러운 눈매, 틴트나 립글로스가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줄 수 있겠다. 하지만 눈화장이나 입술 표현과는 달리 피부 표현은 너무 과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남성들이 좋아하는 동안, 민낯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화장은 금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실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피곤으로 인해 여드름이 남아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여드름, 여드름 흉터를 가리기 위해서 또 다시 변장에 가까운 화장을 거듭해야 하는 걸까.

실제로 성인이 되도 다시 생겨나는 여드름이나 이로 인한 여드름 흉터는 본인에게 상당한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이런 경우 화장으로 가리기에 급급하기 보다는 자신의 여드름 발생 부위와 크기, 깊이 등에 따라서 맞춤형 관리와 치료를 취해주는 것이 좋겠다.
❍ 해들인, 여드름 종결자로 등극!
여드름종결자 해들인한의원 여드름치료의 원리는 이러하다. 인체에는 '자연 복원력'과 '면역력'에 의해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이 있는데, 이 능력이 레이저를 조사했을 때 피부에 인공적으로 치유가 가능한 미세 상처를 형성시켜 흉터치료 및 피부재생, 치유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더불어, 여드름 흉터가 생긴 부위에 단위 면적당 수백 개의 미세한 구멍을 뚫어서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자연복원력으로 여드름 흉터 치료뿐만 아니라 모공치료도 가능해졌다.
여드름한의원 해들인 여드름치료는 여드름과 흉터를 동시에 치료하기 때문에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보다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꾸준히, 여유 있는 기간 동안 치료를 받아야 한다. 스트레스나 식습관, 환경 호르몬의 영향으로 성인이 된 이후에도 여드름이 계속 발생할 수 있어 일시적인 치료만으로는 근본적인 개선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 여드름 악화 요인 완전 타파! 여드름 피부 관리하기
한편,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은 개인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여성의 경우 생리 전 호르몬 분비 증가로 피지선이 자극되어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스트레스, 수면부족, 잘못된 화장, 강한 자외선, 생리와 임신, 손대는 버릇, 지나친 세안, 불규칙한 생활 등도 여드름을 악화 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강남여드름치료전문 해들인한의원 송재진 원장은 “손이나 비위생적인 도구로 여드름을 짜는 행동 또한 염증을 더욱 악화시키는 주범이다. 특히 손으로 짤 경우, 손에 의한 압력으로 인해 피부가 찢어지면서 내용물이 진피로 들어가 염증이 더 심해지게 되는 결과가 초래될 수도 있다.”고 조언한다.
이 경우 일단 곪은 여드름은 우선적으로 가라앉히는 것이 급선무다. 이 상태에서 짜게 되면 염증이 심해지고 노랗게 고름이 잡혀 깊은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여드름이 진피층 깊은 곳까지 침범했다면 아무리 잘 짜도 흉이 질 가능성이 높다.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기름진 식사 보다는 깔끔한 채식위주의 식사가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은 노폐물배출이 도움이 되며, 자주 세안을 하는 것 보다는 한 번을 하더라도 청결하게 세안하는 것이 좋겠다. 술, 담배, 사우나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돌아오는 화이트데이, 생애 없을 특별한 이벤트를 기대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특별히 피부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여드름, 여드름 흉터의 종결자급 치료라면 민낯, 쌩얼의 종결자가 되어 행복한 화이트데이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사진출처 : 해들인한의원>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