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불필요한 살…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02 16: 48

꽃샘추위가 마지막 힘을 내보고 있긴 하지만, 그도 잠시. 이제 곳 따뜻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봄이다. 두껍고 무거운 겨울 옷을 정리하고, 가볍고 화사한 봄 옷으로 갈아입을 때가 된 것이다. 가벼워질 옷차림과는 달리 겨우내 늘어난 뱃살이며, 허벅지, 팔뚝 등은 적잖이 마을을 무겁게 만든다.
▲어찌하여 내 몸은 이럴까?
불필요한 지방, 끈질기게 운동을 하면 어느 정도 연소될 지방은 있겠지만 악착같이 뛰고 걸어도 빠지지 않는 지방이 있으니, 이런 독한 녀석들은 잘 녹을 수 있도록 현대 의학의 힘을 빌려서라도 떨쳐버리고 싶은 싶은 때다.
레이저미세지방흡입술은 지방분해 레이저로 지방을 어느 정도 녹인 후 지방을 흡입해내는 시술이다. 피하지방을 체외로 빼내 지방세포의 양을 줄임으로써 체형을 교정해주며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국소부위 지방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지방을 흡입하기 쉽게 용해시켜 줌으로써 지방흡입시간을 단축하고 지방을 보다 균등하게 빼내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
CU클린업피부과 김희중 원장은 “미세한 부위에 원하는 만큼의 지방을 없애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레이저미세지방흡입술은 국소부위의 지방을 소량만 미세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몸에 부담이 또한 거의 없다. 또한 레이저미세지방흡입술은 시술 후 통증이나 멍, 부기 등의 부작용을 줄여주며 빨리 개선해 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잘 안 빠지는 복부, 허벅지 등 신체 특정 부위의 국소지방 축적으로 인한 비만 체형일 경우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시술이 진행되므로 안전하며,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안전하고 정교한 지방흡입이 가능하다. 시술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어 점심시간을 활용한 시술이 가능하다.
치료 후 별다른 불편함이 없으며, 부작용도 거의 없다. 시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지만, 가급적 사우나 같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보다 빠르고 높은 효과를 원하는 경우라면 고주파, 중저주파, 엔더몰로지를 이용한 관리요법과 함께 병행하는 것도 좋다. 고주파 관리는 열에 의한 지방 분해와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키는 원리이며, 중저주파는 근육 수축에 의한 작용으로 지방분해와 지방배출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엔더몰로지는 진공음압에 의해 피부조직을 당겨주어 비정상적인 과다 지방세포에 눌린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촉진시키며, 특수 제작된 롤러는 당겨진 피부의 결체조직과 지방에 지속적인 수축 및 이완작용을 가해 뭉쳐진 지방세포를 분해시키고 과잉지방세포로 인해 엉성하게 늘어진 탄력섬유를 재배치시키는 효과가 있다. /강진수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