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의 미학, 발효 화장품은 어떠세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03 08: 19

[웨프뉴스/OSEN=정현혜 기자] 발효화장품이란 발효기법을 응용하여 만든 화장품을 말한다. 즉 발효과정 가운데 효소가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기능을 화장품에 도입한 것.
 
화장품에서의 미생물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발효균을 제거하는 동시에 효소 외에 유효성분들을 함께 추출함으로써 기존 효소 하나만이 갖는 효능을 배가시키고 피부에 좋은 각종 아미노산, 유기산, 항산화 물질들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도록 한다.

 
발효에는 인공발효와 자연발효 두 가지 방식의 발효가 있는데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 제품은 대부분 자연발효 제품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자연에 존재하는 유익한 다양한 균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어 자연의 살아있는 생명력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발효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유기물은, 원래의 재료에는 없는 영양분이나 유효물질이 새롭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식품적으로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저분자 형태로 변형되어 안전성이 뛰어나다.
 
부작용이 적으면서 보습능력이 뛰어나며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탄력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발효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유효 성분들은 세포활성, 항산화 및 콜라겐 합성 등 다양한 기능에 의해 피부 세포를 재생 시켜 숨 쉬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특히, 피부에 대한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즉 미생물과 효모의 작용으로 분자 입자가 80나노 이하로 분해돼 각 종 발효성분이 진피층까지 흡수돼 피부 속 독성은 물론 노폐물을 분해해 배출시킨다.
 
또한 자연발효 성분에는 당 성분과 과일산이 함유되어 보습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리신 등의 아미노산을 콜라겐을 생성하는 원료가 되며 세포 활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는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원래의 상태로 개선시켜주고, 탄력 개선효과 또한 우수하여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발효 화장품은 인간의 기술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효모들이 생성한 발효 성분들이 피부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맑고 투명한 피부로 정화시켜 준다.
 
숨37의 대표 제품인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Secret Programming Essence). 피부에 좋은 80여 가지 유기농 청정 식물을 엄선하여 독립 자연 발효한 싸이토시스 성분을 함유한 리퀴드 에센스로, 피부 깊숙이 빠르게 흡수되어 흐트러진 피부 세포를 교정(skin cell matrix) 해주고, 보습과 영양을 더해 다시 태어나는 처음 피부로 가꿔준다.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의 비밀성분은, 일본 청정지역인 다카야마에서 공수해온 천연발효 성분. 80여 가지 유기농 식물을 해발 1000m 땅 속에 숯을 깔고 1년간(春夏秋冬) 자연발효 시켜 탄생했다. 식물의 부위별(꽃, 잎, 과실, 종자, 줄기, 뿌리 등)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퓨어(pure) 다중혼합 자연발효 시스템을 통해 식물 고유의 생명력을 간직, 유효성분의 미립자화로 피부 속 깊이 침투하여 흐트러진 피부 본연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비욘드 ‘미연(美然)’은 식물성 여성호르몬을 함유한 미선 복합체와 천산의 끝에서 찾은 강한 생명력을 지닌 고산 복합체,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홍화발효수(紅花醱酵水)를 함유해 음(陰)과 양(陽)의 기운을 더해준다.
 
음양의 밸런스 회복으로 피부탄력을 높이고, 피부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피부톤을 개선시켜준다. 특히, 엄선된 천연 한방재료의 탁월한 항산화 기능이 노화를 억제하여,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토너, 로션, 에센스, 크림, 페이셜폼, 원액마스크 등 총 6종으로 구성돼있으며, 비욘드만의 에코처방으로 만들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효시아 온음 리커버리 에센스는 큐어빈™이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고 소이 아미노산 성분이 큐어빈™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히아루론산 대비 5배에 해당하는 강력한 보습력이 촉촉함을 부여하여 피부의 힘을 되살려주는 필수 에센스. 피부에 살포시 감기듯 부드럽게 펴지고 미세 입자의 고농축 보습, 영양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거칠고 지친 피부를 즉각적으로 회복시켜 준다.
 
아침, 저녁 피부 손질 시 토너 다음 단계에서 스포이드 1회 분량을 한쪽 볼, 이마, 코, 입가, 목 순으로 안에서 밖으로 가볍게 바릅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펴 발라 주고 흡수가 잘 되도록 손바닥으로 천천히 눌러 준다.
 
agnes@wef.co.kr /osenlife@osen.co.kr
<사진>숨37, 비욘드, 효시아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