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비용, 간단한 시술방법에 속아 이물질 불법 주입하면?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3.03 09: 02

-심각한 합병증 및 부작용 초래해 절대 금해야 
다른 남성에 비해서 더 크고 우월한 성기를 갖고 싶어하고, 그 성기로 여성을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남성이 되는 것은 남성의 본능이 아닌가 싶다. 오늘날에는 음경확대수술 기법이 발전을 거듭하여 수술법이나 수술재료가 매우 다양해지고 안전해져 많은 남성들이 음경확대수술을 통해 자신의 성기를 확대하고 있다.
과거에 음경확대수술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하고,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시절에는 전문의가 아닌 비 의료인이 혹은 본인이 직접 바세린이나 파라핀 등의 이물질을 주사기에 녹여 성기에 주입하는 시술이 이루어졌었다.

이처럼 과거에 이루어지던 바세린이나 파라핀 등의 주입은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하기 때문에 지금은 법적으로 절대 시술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아직도 비용이 저렴하고, 시술이 간편하다는 사탕발림같은 유혹 때문에 암암리에 허가받지 않은 이물질 주입이 시행되고 있다고 한다.
바세린이나 파라핀 등을 주입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고 여성과 관계를 가지면 가질수록 주입된 부위가 점차 퍼져나가 심한 경우에는 귀두나 하복부로까지 퍼지기도 한다. 바세린이나 파라판 등이 이물작용을 하여 경화성 지방 육아종을 형성하기도 하고, 음경 피부나 피하의 혈류를 방해해서 음경포피가 괴사되며 진물이 나오기도 하고, 상처 부위가 썩어들어가는 경우까지 생기게 된다.
또한 이물질들이 귀두를 파고 들어가면 귀두가 딱딱해지게 되고, 음낭으로 파고 들어가면 감염으로 인해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며 심지어는 음경암이 나타난다는 보고도 있으며, 위생상태가 매우 좋지 않아 배우자에게도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바세린이나 파라핀 같은 이물질을 주입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조기에 제거해야 합니다. 바세린이나 파라핀 등 이물질을 제거하는 수술은 주입된 이물질을 가능하면 모두 제거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는데, 주입된 양이 많거나 퍼진 부위가 넓을 경우 결손된 피부를 덮어주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간단한 수술이 될 수도 있고, 큰 수술이 될 수도 있습니다”라며 이물질을 제거하는 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음경확대수술은 다른 남성에 비해 커다란 성기를 갖고 자존심을 높이고 싶은 남성들의 바램을 이뤄주는 수술이다. 그렇지만 비용이나 수술절차 등의 문제로 쉽게 수술을 선택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남성들이 많다.
그러나 이렇게 망설이다가 결국에 값싸고 간단하다고 해서 바세린이나 파라핀 등의 이물질을 불법 주입하는 것은 최악의 선택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안전한 음경확대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