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밝은세상안과,부산밝은세상안과 세계최다 안내렌즈삽입술(ICL) 11,000건 달성 기염!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1.03.03 13: 20

2008, 2009, 2010년 연속! 월드베스트 센터(World BEST Center) 수상!
세계최다 안내렌즈삽입술 11,000건 달성!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가 2010년 '안내렌즈삽입술 World BEST Cente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는 2008년과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월드베스트센터로 결정되면서 3년 연속으로 세계 최다 안내렌즈삽입술 병원으로 선정됐다.

이어 ‘World BEST Doctor’ 역시 서울밝은세상안과의 이종호 대표원장이 수상하면서 밝은세상안과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안내렌즈삽입술 최우수병원으로 인정받게 됐다.
그동안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는 초고도 근시환자를 위한 획기적인 시력교정법, 안내렌즈삽입술에 대해 한발 앞서 연구개발을 시작해왔다. 그리하여 안내렌즈삽입술 우수병원 지정, 렌즈삽입술 Instructor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월드베스트 센터로 지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특히 밝은세상안과는 미 FDA 안전기준을 준수하여 시술을 진행하고, 개인의 눈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시력교정술 14만 건 (2011년 3월 기준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라식,라섹,렌즈삽입술 합계 ) 수술 달성을 이룩한 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은 3년 연속으로 월드베스트 센터로 선정, 그랜드슬램이라는 업적을 달성해 무척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라식과 라섹, 안내삽입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써 선진기술개발과 의료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안내렌즈삽입술이란?
I.C.L이라 불리는 안내렌즈삽입술(Implantable Contact Lens)의 약자로, 시력교정을 위해 각막과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속의 수정체와 홍채 사이에 삽입할 수 있도록 특수하게 고안된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이다. 이 시술은 라식이나 라섹처럼 각막을 깎아낼 필요가 없이 각막을 그대로 보전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시력 회복이 가능해 초고도 근시 환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라식이나 라섹에서 발생될 수 있는 부작용의 걱정이나 원치 않을 경우 렌즈 제거만으로 수술 전 상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mcgwir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